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FC 신갓쏘이치킨 후기

음식/KFC

2021. 3. 9.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KFC의 2021.03.09.(화) 신메뉴 신갓쏘이치킨입니다.

 

예전에 단종되었던 갓쏘이치킨에 매운 양념을 추가하여 다시 출시한 간장 치킨입니다. 새롭다는 의미의 신(新)이지만, 맵다는 의미의 신(辛)으로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매운 느낌이 추가되어 꽤 다른 메뉴었기 때문에 리뷰를 다시 합니다.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정가: 1조각 2,800원 / 3조각 7,800원 / 5조각 12,500원 / 8조각 19,500원

• 구입 당시 행사: 반반버켓(신갓쏘이4+핫크리스피4) 13,900원 / 신갓쏘이2+감자튀김+음료수 5,900원
밤 9시 이후 1+1 치킨나이트 적용

※ 최신 가격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KFC 메뉴·가격표 총정리 (햄버거·치킨 등)

• 열량: 1조각 가식부 중량 100g 229kcal

• 원산지: 닭고기=국내산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풀샷

▲ 가슴과 날개로 보입니다.

 

겉모습 자체는 전형적인 간장치킨으로 기존과 별로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매운 양념이 추가되어서 느낌이 상당히 달라졌습니다.

 

예전에는 단맛+짠맛만 느껴졌다면, 이번에는 고추의 매운 느낌이 먼저 나고 그 뒤로 단맛+짠맛이 느껴집니다. 마늘 향도 있습니다. 깐풍기에 간장 양념을 하고 하바네로 소스를 넣으면 비슷한 느낌일 것 같습니다.

 

가슴 튀김옷

▲ 가슴 부위 조각만 찍은 사진입니다. 튀김옷이 소스 때문에 눅눅해지지 않도록, 튀김옷은 상당히 단단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가슴 단면

▲ 가슴 부위 단면 사진입니다. 고기에 약간 매운 양념이 되어 있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주 매운 것은 아닙니다. 제가 매운 것에 약한 편입니다만, 먹으면서 음료수를 찾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핫크리스피치킨보다 약~간만 매운 정도입니다.

 

날개 튀김옷

▲ 날개 부위의 사진입니다. 날개이기는 하지만 옆에 퍽퍽한 부위가 같이 붙어 있습니다. 그래서 날개+가슴이라고 불러야 할 것 같습니다.

 

날개 단면

▲ 날개 부위의 단면 사진입니다. 날개의 부드러운 살, 가슴의 퍽퍽한 살이 함게 있습니다. 매운 양념도 확인 가능합니다.

 

튀김옷 단면

▲ 튀김옷 쪽을 중점적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매운 양념이 꽤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념의 양이 이렇다 보니 핫크리스피치킨보다는 약간 더 매운 편입니다.

 

평가

간단평: 매운 느낌이 먼저, 단맛+짠맛은 그 뒤. 음료수가 필요할 정도로 매운 건 아님. 양념은 좋지만, 순살을 좋아해서 재구매 의향 미묘.

 

기존의 갓쏘이치킨에 매운 양념을 추가한 제품입니다. 그런데 그것으로 제품의 인상이 상당히 바뀌었습니다. 하바네로 같은 매운 느낌이 먼저 오고, 그 다음에 단맛+짠맛이 느껴지기 때문에 자극이 약간 강해졌습니다. 매운 것을 싫어하시지 않는다면 예전의 갓쏘이에 비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운 정도는 강하지 않습니다. 제가 매운 것에 약한 편입니다만, 음료수를 찾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핫크리스피치킨에 비해서는 약간 더 맵기 때문에 맵다는 인상을 약간은 받을 수 있습니다.

 

바뀐 양념은 마음에 들었습니다만, 저는 순살을 더 좋아해서 약간 미묘하게 느꼈습니다. 마침 이번에 받은 부위가 가슴살 중심이어서 아쉬웠습니다. KFC 닭고기는 약간 찜닭 같은 스타일이라서, 가슴살 맛이 타사에 비해 아쉽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나중에 신갓쏘이 블랙라벨치킨이 출시되어 닭다리 순살로 즐길 수 있다면 그때 이 양념으로 먹고 싶습니다.

 

순살을 특별히 선호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행사 메뉴에 포함되어 있을 때 드셔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관련 글

최신 가격 정보·메뉴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KFC 메뉴·가격표 총정리 (햄버거·치킨 등)

맥도날드 메뉴·가격표 총정리

롯데리아 메뉴·가격표 총정리(햄버거·디저트)

버거킹 메뉴·가격표 총정리

맘스터치 햄버거 메뉴 가격표·후기 총정리

써브웨이 메뉴·가격표 정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