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버거킹 스모키마요 롱치킨버거 후기

음식/버거킹

2021. 3. 15.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버거킹의 2021.03.15.(월) 신메뉴 스모키마요 롱치킨버거입니다.

 

치킨너겟 스타일의 닭고기 패티에 불맛(불향) 소스와 마요네즈를 넣은 메뉴입니다.

 

기존의 불고기 롱치킨버거를 대체하는 메뉴로, 불고기버거 소스를 바꾼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올데이킹 세트 행사로만 판매하고 단품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정가: 세트 4,900원 (세트 전용, 올데이킹)

※ 최신 가격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버거킹 메뉴·가격표 총정리

• 열량: 단품 232g 604cal / 세트 510~1,094kcal

• 원산지: 닭고기=국내산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포장샷

▲ 여러 치킨버거와 킹모닝의 공용 포장지입니다.

측면샷

▲ 이 글의 주인공 스모키마요 롱치킨버거입니다. 길쭉한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상단 빵 외측

▲ 위에서 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하얀 부분이 은근히 쫄깃해서 좋습니다. 길이는 긴 쪽이 15cm 정도입니다.

상단 빵 내측

▲ 위쪽 빵을 열고 찍은 사진입니다.

양상추와 마요네즈가 보입니다. 마요네즈는 약간의 짠맛이 있는 제품이고 양이 괘 많습니다.

 

패티 상단

▲ 검은 것은 불맛 소스입니다. 공식 명칭은 기네스소스인데, 쉽게 생각해서 간장 태운 향이 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맛·짠맛이 강하고 약간의 신맛도 있습니다.

패티 하단

▲ 닭고기 패티 아래쪽입니다. 여기에도 마요네즈가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마요네즈 향이 매우 강합니다.

닭고기 패티는 아래에서 단면을 보겠지만 고기를 갈아서 만든 패티로, 커다란 치킨 너겟에 가까운 패티입니다. 후추 등 양념 향이 강하게 납니다.

 

하단 빵

▲ 아래쪽 빵입니다. 역시 길쭉합니다.

단면샷1
단면샷2

▲ 단면 사진입니다. 치킨 패티가 완전히 갈아 만든 분쇄육 패티임을 알 수 있습니다. 튀김옷도 밀가루-전분으로 만든 치킨너겟 스타일입니다.

 

횡단면샷

▲ 다른 날 찍은 롱치킨버거 패티입니다. 고기에 기름기가 별로 없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가

간단평: 치킨너겟 스타일 패티에 마요네즈와 단짠 불맛 소스. 재구매 의향 미묘.

 

롱치킨버거[리뷰 링크]는 마요네즈만으로 맛을 냈지만, 이 메뉴는 거기에 불맛 소스를 섞었습니다. 불고기 롱치킨버거를 없애고 나온 메뉴인 만큼 불고기 소스와도 유사성이 있지만, 불맛 소스를 더해서 자극이 더 있는 편입니다.

 

단맛+짠맛+불맛 소스는 마음에 들었습니다만, 치킨 패티의 품질이 미묘해서 아쉽습니다. 소스가 패티의 맛을 약간 가려주기 때문에 그냥 롱치킨버거보다는 좋다고 봅니다만, 가격대에 어울리는 맛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날 출시된 BBQ몬스터[리뷰 링크]의 패티와 비교하더라도 튀김옷이 심심합니다.

또한 세트로만 판매되는 점도 아쉽습니다. 저는 단품을 훨씬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세트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드셔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글

최신 가격 정보·메뉴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버거킹 메뉴·가격표 총정리

맥도날드 메뉴·가격표 총정리

롯데리아 메뉴·가격표 총정리(햄버거·디저트)

KFC 메뉴·가격표 총정리 (햄버거·치킨 등)

맘스터치 햄버거 메뉴 가격표·후기 총정리

써브웨이 메뉴·가격표 정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