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맥도날드의 2022년 새해 맞이 행운버거 골드입니다.
연말연시에 1개월 정도 한정판매하는 메뉴로, 길쭉한 불고기버거입니다.
이번에는 2021.12.27.(월)~2022.01.26.(수) 기간 동안 판매됩니다.
전년도와의 차이는 ①매운 소스 '레드'가 없어졌다는 점, ②해시브라운을 더한 '스페셜'이 추가되었다는 점입니다.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정가
골드: 단품 4,600원 / 세트 5,900원
골드 스페셜: 단품 5,300원 / 세트 6,600원
(스페셜=해시브라운 추가)
※ 최신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 중량·열량: 단품 222g 540kcal / 세트 878~1,026kca
(스페셜: 단품 277g 699kcal / 세트 1,037~1,185kcal)
• 원산지: 돼지고기=미국산과 국내산 섞음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 이 글의 주인공, 행운버거 골드입니다. 옆으로 길쭉한 불고기버거의 모습입니다.
▲ 무게는 222g입니다. 우연히 표기 중량과 같게 나왔습니다.
▲ 위쪽 빵을 열면 양상추와 흰 소스가 있습니다.
흰 것은 아이올리 소스인데, 쉽게 말해 마늘 마요네즈입니다. 마요네즈에서 마늘 향이 약간 납니다.
▲ 돼지고기 패티입니다. 그냥 평범한 냉동식품 스타일입니다.
스페셜은 이 자리에 해시브라운이 추가됩니다.
▲ 패티 아래쪽과 아래쪽 빵입니다. 여기에는 짠맛+단맛 소스가 있습니다.
이름은 '행운 갈릭 소스'라고 되어 있는데, 불고기버거 소스와 마찬가지로 마늘 향이 약간 나고, 거기에 불맛 소스를 약간 첨가한 것 같습니다.
▲ 단면 사진입니다. 옆으로 길다는 점 외에 불고기버거와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평가
간단평: 길쭉한 불고기버거. 호기심 해결 목적이 아니라면 비추천. 재구매 의향 미묘.
전년도 메뉴와 같습니다. 돼지고기 패티 아래에 불맛 불고기소스, 위에 아이올리 소스(=마늘 마요네즈)가 있습니다.
불고기버거[리뷰 링크]와 비슷한 메뉴인데, 무게가 170g(불고기버거), 222g(행운버거 골드)으로 약간 다르고, 불맛 소스가 약간 첨가된 정도의 차이만 있습니다.
그런데 불고기버거는 정가도 훨씬 저렴한 편이고, 공식앱에서 할인도 자주 합니다.
한편 이번에 새로 추가된 '스페셜'에는 해시브라운이 더 들어가는데, 그나마 차별점은 생겼지만 여전히 가격에 어울리는 맛은 아닙니다.
종합하자면, 호기심 해결 목적이 아니라면 이 가격에 먹을 만한 메뉴는 아니라고 봅니다. 맛이 특별히 좋은 것도 아니고, 양이 많은 것도 아닙니다. 차라리 불고기버거 2개가 나은 것 같습니다.
관련 글
댓글 영역
자주는 먹지 않어야 될거같다 .
그렇게 맛있지도않고 막좋아하지도 않지만
언제부턴가 새해엔 행운레드 하나 먹어주는게 저만의 전통이 되었었는데ㅋㅋㅋ 아쉽네요 항상 잘보고있슴당
스페셜을 먹는데 해쉬브라운이 계속 마늘칩느낌이 나서 신기했는데 ㅋㅡㅋ
마늘칩 좋아하는입장에서 스페셜은 꿀맛이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