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도날드 소시지 에그 맥그리들 후기

음식/맥도날드

2022. 9. 19.

본문

맥도날드의 2022.09.15.(목) 신메뉴, 소시지 에그 맥그리들을 리뷰합니다.

 

오전 04:00~10:30 시간에만 판매하는 맥모닝 메뉴입니다.

 

기존 소시지 에그 맥머핀에서 빵을 팬케이크로 바꾼 제품입니다. 미국에서는 2003년부터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그리들(griddle)은 요리에 사용되는 얕고 넓은 철판을 말합니다. 뒤집어 놓은 솥뚜껑을 떠올려 보시면 좋겠습니다. 여기에 구웠다는 의미에서 griddlecake이라는 표현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정가: 단품 4,100원 / 콤보 4,600원 / 세트 5,100원

※ 최신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맥도날드 메뉴·가격표·리뷰 정리

• 중량·열량: 단품 203g 527kcal / 세트 696kcal

• 원산지: 포크소세지패티=미국산

- 공식 사이트에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측면샷

▲ 이 글의 주인공, 소시지 에그 맥그리들입니다. 패티+계란+치즈+팬케이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으로는 제품이 커 보일 수 있는데, 지름 8.5cm 정도의 작은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햄버거빵은 지름 9.5cm입니다.

 

상단 빵 외부

▲ 위쪽에는 맥도날드 마크가 있습니다. 팬케이크라서 빵이 정말 부드럽습니다.

 

무게

▲ 무게는 194g입니다. 표기 중량 203g보다 5% 정도 가볍습니다.

 

상단 빵 내부

▲ 위쪽 빵 안쪽입니다. 안쪽에는 메이플 시럽을 넣어서 단맛과 시럽 향이 조금 있습니다.

 

다만 단맛이나 향이 강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느껴지기만 하는 정도입니다.

 

소시지 패티

▲ 돼지고기 패티입니다. 무게는 39g입니다.

 

일반 메뉴인 불고기버거 패티보다는 작아 보입니다. 불고기버거 패티는 지름 9.5cm 빵과 크기가 거의 같습니다. 나중에 불고기버거 패티 무게도 측정해 봐야겠습니다.

 

계란

▲ 완숙 계란입니다. 이렇게 생긴 냉동 계란도 있습니다만, 점원들의 인터넷 글을 보면 틀에 넣고 직접 만든다고 합니다.

 

옆의 노란 액체는 노른자가 아니라 치즈입니다.

 

치즈

▲ 치즈입니다. 패티와 빵의 열기로 적절히 녹아 있습니다.

 

단면샷

▲ 단면 사진입니다. 일반 메뉴인 에그불고기버거에 비하면 크기는 작지만, 

 

평가

간단평: 무난한 맛. 팬케이크의 가성비는 미묘. 재구매 의향 미묘

 

• 머핀 빵을 사용하는 소시지 에그 맥머핀에서 빵만 팬케이크로 바꾼 제품입니다. 가격은 700원이 올라갑니다.

 

팬케이크+돼지고기 패티+계란+치즈라는 무난한 재료 구성이라서 전체적인 맛도 무난합니다.

 

다만 팬케이크의 단맛이 기대보다는 약간 약하고, 저는 약간 질긴 머핀 빵도 좋아해서 700원을 더 내고 팬케이크로 바꿀 필요가 없다고 보아서 그냥 소시지 에그 맥머핀을 먹겠습니다.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한편 일반 메뉴 에그불고기버거에 비하면 가성비가 좋지 않습니다. 정가 기준으로도 밀리는데, 맥모닝은 할인도 없기 때문입니다.

 

맥모닝 메뉴가 대체로 가성비는 미묘합니다. 아침 손님들이 가격에 덜 민감해서인지, 아침 장사는 경쟁이 덜 치열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 약간 질긴 머핀 빵보다 팬케이크를 훨씬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이 메뉴도 괜찮을 수 있어 보입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