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도날드 에그불고기버거 후기

음식/맥도날드

2021. 2. 18.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맥도날드의 2019.02.21. 신메뉴 에그불고기버거입니다. 오랜만에 리뷰를 다시 합니다.

 

에그불고기버거는 돼지고기 패티와 단맛+짠맛 소스의 불고기버거[리뷰 링크]에 계란을 더한 메뉴입니다.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구입 당시 정가: 단품 3,200원 / 세트 4,600원

구입 당시 행사: 단품 2,200원 (공식 앱 쿠폰)

※ 최신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맥도날드 메뉴·가격표 총정리

중량·열량: 225g 513kcal / 세트 845~994kcal

원산지: 돼지고기=미국산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측면샷

▲ 이 글의 주인공 에그불고기버거입니다. 돼지고기 패티 위에 있는 계란이 인상적입니다.

 

빵의 지름은 9.5cm 정도로 일반적인 햄버거와 같지만, 참깨 번이 아니라 레귤러 번이 사용되었습니다. 품질이 약~간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상단 빵

▲ 위쪽 빵입니다. 양상추가 적당히 있고, 단맛+짠맛 불고기소스와 마요네즈가 많이 있습니다.

 

불고기소스는 과당, 간장 등을 사용한 제품으로 보이는데 단맛이 상당히 강합니다. 게다가 불고기소스는 아래쪽에도 있기 때문에 햄버거 전체적으로 단맛이 굉장히 강한 편입니다.

 

'화이트 마요 소스'는 신맛이 없고, 느끼함도 크지 않은 편이며, 단맛이 약간 있습니다. 불고기소스와 섞여서 단맛+짠맛+마요네즈 향이 묘하게 느껴집니다.

 

계란 상단

▲ 완숙 계란입니다. 잘 익어 있어서 비린내는 별로 없습니다.

 

계란 하단

▲ 계란 아래쪽입니다. 강하게 익힌 흔적이 보입니다.

 

패티 상단

▲ 돼지고기 패티입니다. 공식 명칭은 '함백패티'입니다. 좋게 보자면 상당히 부드럽고, 나쁘게 보자면 고기의 함량이 낮으며 조미료 맛이 강한 패티입니다.

 

패티 하단

▲ 돼지고기 패티 아래쪽입니다. 여기에도 불고기소스가 있어서 짠맛+단맛이 굉장히 강하게 느껴집니다.

 

하단 빵

▲ 아래쪽 빵입니다. 불고기 소스가 정말 많습니다.

 

단면샷

▲ 단면 사진입니다. 옆에서 보기에도 불고기소스가 굉장히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계란이 있어서 두께감은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물렁물렁한 재료 위주이기 때문에 속칭 씹는 맛은 별로 없습니다.

 

평가

간단평: 계란이 추가되어 맛과 식감이 개선된 불고기버거. 할인할 때 재구매 의향 있음.

 

저는 계란을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불고기버거[리뷰 링크]의 경우 저렴한 돼지고기 패티의 식감, 소스의 단맛+짠맛이 약간 과하게 느껴지는 점이 있었는데, 이를 계란으로 보완하여 더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행사에 자주 포함되고, 공식 앱에 단품 쿠폰도 종종 나오니 할인이 있을 때 드셔 보시면 좋겠습니다. 계란과 불고기버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괜찮게 드실 수 있는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