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FC 징거 샐러드 후기

음식/KFC

2023. 7. 3.

본문

KFC의 2022.06.27.(화) 신메뉴, 징거 샐러드를 리뷰합니다.

 

닭가슴살 패티를 넣은 샐러드입니다.

 

징거(zinger)는 영어로 '재치 있는 말'을 의미합니다. KFC에서는 닭가슴살 패티가 들어간 메뉴에 이런 이름을 붙이고 있습니다.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정가: 단품 7,500원 / 콤보(+음료수) 7,900원

/ 올인원(+음료수+비스켓) 9,900원

※ 최신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KFC 메뉴·가격표·리뷰

• 중량·열량: 단품 361g 373kcal

• 원산지: 닭고기=국내산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풀샷

▲ 이 글의 주인공 징거 샐러드입니다. 징거버거의 닭가슴살 튀김 패티가 들어갑니다.

 

저는 테이크아웃이라서 플라스틱 용기와 플라스틱 포크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매장에서는 그릇에 담겨서 스테인리스 포크와 함께 제공된다고 합니다. 매장 내 일회용품 사용이 금지되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참고로 매장에서는 1,000원을 더 내면 닭다리살 패티로 교체 가능한 것 같습니다.

 

풀은 양상추, 토마토 2조각, 파프리카 등이 들어 있습니다.

 

무게

▲ 무게는 패티 162g, 샐러드 전체 338g입니다.

 

영양성분표 상에서는 패티가 125g인데, 실제로는 상당히 무겁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전체 무게는 표기 중량 361g에 비해 6퍼센트 정도 가볍게 나왔습니다.

 

패티1
패티2

▲ 닭가슴살 패티 사진입니다. 징거버거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패티 같습니다.

 

이렇게 넣고 보니 돈카츠 비슷한 느낌도 약간 납니다.

 

패티 단면샷

▲ 닭가슴살 패티의 단면 사진입니다. 재료 홀딩은 안 했는지, 고기가 나름대로 촉촉합니다.

 

고기에는 매운 양념도 아주 약간 되어 있습니다. 다만 맵다는 느낌은 별로 없습니다. 롯데리아 핫크리스피버거 패티와 비교하면 확실히 덜 맵습니다.

 

소스 포장

▲ 함께 제공되는 오리엔탈 샐러드소스입니다. 미원으로 유명한 대상 제품입니다.

 

주재료는 설탕, 식초, 물, 간장, 콩기름 등입니다. 레몬주스, 레드와인 같은 것도 조금씩 들어 있습니다.

 

다른 소스와는 달리 KFC 마크가 없습니다.

 

소스 실제 사진

▲ 소스를 뿌리면 이렇습니다. 단맛, 짠맛, 신맛이 나는 묽은 소스입니다.

 

평가

간단평: 무난한 맛 샐러드. 가격을 다소 높게 느낄 수 있음. 재구매 의향 미묘

 

• 맛 자체는 무난하게 잘 나왔습니다. 무난한 패티, 무난한 채소, 무난한 소스의 조합이기 때문에 맛도 무난합니다. 쉽게 예측할 수 있는 맛이라고 봅니다.

 

• 다만 버거 가격보다 약간 높게 책정되어 있기 때문에, 가격을 다소 높게 느끼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 드립니다.

 

- 양 대비 가격 자체는, 괜찮은 가격이라는 평가가 많은 노브랜드 치킨시저샐러드와 비슷

노브랜드 치킨시저샐러드: 단품 235g 4,500원

KFC 징거샐러드 단품 361g 7,500원

 

노브랜드 치킨시저샐러드의 무게 235g은 맘스터치 싸이버거와 거의 비슷

→ 맘스터치 싸이버거 단품 하나로 충분하다면 노브랜드 치킨시저샐러드 정도의 양이면 충분

→ 그러한 사람에게 KFC 징거샐러드는 과한 양과 높은 가격으로 느껴짐

 

이렇게 보면 양을 약간 줄이고 가격을 낮추는 편이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징거버거 패티를 그대로 재활용하고, 그 패티에 채소의 양을 맞추다 보니 이런 구성이 된 것 같습니다.

 

• 저는 가격도 가격이고, 샐러드를 집에서 만들어 먹기 때문에 다시 먹을 계획은 없습니다.

다만 맛은 무난하게 괜찮은 편이기 때문에, 가격에 민감하지 않은 사람·상황이라면 먹어 볼 만한 메뉴로 봅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