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맘스터치 마살라버거 (닭가슴살) 사진&후기

음식/맘스터치

 2018. 11. 1.

본문

이번에 리뷰할 메뉴는 맘스터치의 마살라버거입니다.


보도자료 기준으로는 2018년 7월 24일에 출시된 메뉴입니다. 제가 글을 쓰는 2018년 11월 1일 기준으로는 최신 메뉴입니다. 카레 느낌,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느낌, 양념치킨 소스 느낌이 나는 마살라 소스가 들어간 햄버거인데, 이 마살라 소스는 햄버거 외에 치킨・텐더・윙 등 다른 메뉴로도 맛볼 수 있습니다.


마살러버거의 가격과 열량, 그리고 원산지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품 3,800원

세트 6,000원

열량: 단품 기준 416kcal

원산지: 닭고기=국내산


관련 글

맘스터치 햄버거 메뉴 가격표·후기 정리

→ 최신 가격 정보·메뉴 정보는 이 글에서 갱신합니다.


그러면 사진을 한 장씩 보면서 간단히 리뷰해 보겠습니다.


▼ 먼저 포장입니다. 상당히 두툼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공용 포장지 위에 마살라버거 스티커를 붙여 표시합니다. 싸이버거나 불싸이버거는 전용 포장지가 있었는데 이건 없습니다.

포장


▼ 여럽게 햄버거의 중심을 유지하며 찍은 측면샷입니다. 패티 위에 양상추와 토마토가 있습니다. 보이지는 않지만 피클과 마요네즈도 있습니다. 그 밑에 빨간 소스가 있는데 마살라 소스라는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카레 느낌,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느낌, 양념치킨 소스 느낌이 납니다. 실제로 먹을 때에는 위에 있는 마요네즈까지 섞여서 상당히 맛이 오묘합니다. 보도자료에 버터가 배합되었다고 하는데 그 영향인 것 같습니다. 저는 맛있게 먹었지만 싫어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는 맛입니다.

측면 사진


▼ 사진을 찍다 보니 결국 쓰러져버린 햄버거입니다. 패티가 상당히 터프하고 두꺼운 데다가, 미끌거리는 토마토도 있어서 형체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측면 사진2


▼ 위쪽 빵입니다. 토마토와 피클, 양파 그리고 마요네즈가 보입니다. 사진상으로 표현이 잘 안 되었는데 토마토 두께가 꽤 됩니다. 지금까지 토마토가 들어간 햄버거를 여럿 먹어 봤는데, 그 중에서는 가장 두꺼웠던 것 같습니다.


햄버거가 형체를 유지하지 못하다 보니 마살라 소스가 여기저기 묻게 됩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얌~전하게 드시고 싶을 때에는 피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위쪽 빵


▼ 마지막 사진은 단면샷입니다. 이번에는 처음으로 나이프를 사용하여 잘라 봤습니다. 패티가 상당히 두툼합니다. 닭가슴살로 추정되고 패티 자체에도 약~~~간 매운 양념이 되어 있습니다. 마살라 소스와 함께 약~간 매운 느낌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양상추는 올려놓고 찍고 싶었는데 미끄러져서 뒤쪽에 배치되었습니다. 양상추도 푸짐하게 나옵니다. 저의 기술이 부족하여 사진으로 표현을 못했습니다.

단면샷


평가

간단평: 맘스터치다운 두툼한 패티. 카레 느낌,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느낌, 양념치킨 소스 느낌이 나는 마살라 소스. 싸이버거보다는 덜하지만 재구매 의향 있음.


맘스터치는 가격에 비해 양이 많은 것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마살라버거도 그 기대대로 양이 푸짐합니다. 같은 회사의 싸이버거보다는 가성비가 떨어지지만, 이게 만약 맥도날드나 롯데리아의 메뉴였다면 찬사를 들었을 것입니다.


맘스터치의 대표 메뉴인 싸이버거와의 차이를 간단히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싸이버거는 따로 리뷰를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위에 있는 게 더 큰 차이입니다.


 마살라버거

 싸이버거

 닭가슴살(+α?)

 닭다리살

 약간 매운 소스

 단 맛 소스

 토마토 있음

 토마토 없음

 양파 작음

 양파 조금 더 큼

 별도의 마요네즈 있음

 별도의 마요네즈 없음


종합해 보면 저는 싸이버거가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살라버거도 소스나 토마토 등 장점이 있었습니다만 고기의 차이가 꽤 크다고 봅니다. 물론 마살라버거도 패티에 양념을 잘 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퍽퍽한 느낌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싸이버거는 닭다리살을 사용하여 기름기가 더 있는 고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싸이버거는 단품 3,400원・세트 5,600원으로 마살라버거보다 400원 저렴합니다.


이런저런 이유를 종합하여, 다른 사람에게 둘 중 하나만 추천하라고 한다면 싸이버거를 추천하겠습니다. 하지만 마살라버거도 충분히 맛있으니 둘 다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관련 글

맘스터치 햄버거 메뉴 가격표·후기 정리

→ 최신 가격 정보·메뉴 정보는 이 글에서 갱신합니다.

반응형

같은 카테고리의 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