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버거킹의 스위트갈릭버거 세트입니다.
버거킹에서 패티를 두 장 사용한 더블킹 메뉴에는 총 네 가지가 있습니다. 몬스터베이비・스위트갈릭・더블치킨맨・다이나믹BBQ입니다. 모두 단품 2,900원・세트 3,900원입니다.
가격과 열량, 그리고 원산지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가격: 매장: 단품 2,900원 / 세트3,900원
열량: 단품 538kcal / 세트 973kcal
원산지: 와우패티=돼지고기(국내산), 닭고기(국내산) 섞음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 우선 영수증입니다. 영수증에 적힌 주소에서 설문조사를 하고 코드를 영수증에 적습니다. 이 영수증을 점원(점포에 따라서는 무인기도 가능)에게 제시하고 세트 업그레이드를 해달라고 하면 단품 가격에 세트 메뉴를 줍니다.
이 메뉴는 단품이 2,900원이기 때문에 2,900원에 세트 메뉴를 먹을 수 있습니다.
▲ 먼저 세트 사진입니다. 스위트갈릭버거와 감자튀김, 탄산음료 구성입니다.
▲ 먼저 프렌치 프라이입니다. 이 날은 직원이 점원이 조금 더 넉넉하게 넣어 주었습니다.
▲ 햄버거 포장 사진입니다. 더블 패티 버거 포장지에 G를 적어 스위트갈릭 버거임을 표시합니다.
▲ 포장을 열고 찍은 사진입니다. 빵 지름은 주니어 세트와 마찬가지인 9.5cm 정도입니다.
▲ 위쪽 빵을 열고 찍은 사진입니다. 마요네즈와 진한 소스가 보입니다. 마요네즈도 사진에 보이는 것보다는 조금 많습니다.
▲ 위쪽 패티입니다. 양파는 양은 많지 않지만 향이 강합니다. 그리고 소스는 굉장히 달고 진합니다. 물엿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매운 느낌도 꽤 납니다. 하지만 먹을 때에는 마요네즈 떄문에 맵지는 않습니다. 정말 양념이 듬~뿍 뿌려져 있습니다.
양념이 강한 것은 더블킹 메뉴(3,900원 패티 두 장 메뉴)의 공통점인데, 패티의 질이 낮은 것을 양념으로 커버하기 위한 것입니다. 돼지고기와 닭고기를 분쇄하여 혼합한 고기인데, 고기의 질이 좋지 않다는 것을 쉽게 추측할 수 있습니다.
▲ 두 개의 패티 사이입니다. 여기에도 소스가 한가득입니다.
▲ 아래쪽 빵입니다. 여기에는 소스가 없습니다.
▲ 마지막으로 단면 사진입니다. 정말 소스가 진합니다. 마요네즈도 진합니다. 정말 진합니다.
평가
간단평: 가성비 킹왕짱 메뉴. 정말 진~~득한 소스. 재구매 의향 있음.
일단 가성비가 정말 훌륭합니다. 원래 가격 3,900원도 좋지만, 영수증 세트 업그레이드를 이용하면 2,900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항상 이 가격이기 때문에 특별히 먹고 싶은 게 없을 때 무난하게 고를 수 있는 메뉴입니다.
패티의 품질을 가리기 위해 소스가 정말 진합니다. 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소스가 조금 약한 것을 먹고 싶다면 더블킹의 다른 메뉴 다이나믹BBQ(단맛 양념, 리뷰 링크), 몬스터베이비(매운 양념, 리뷰 링크)도 좋습니다. 모두 가성비가 훌륭하니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