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FC 왕갈비오븐치킨 출시기념 후기·가격정보

음식/KFC

2019. 4. 16.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KFC의 2019년 4월 16일 신메뉴 왕갈비오븐치킨입니다. 2019년 4월 16일에 나온 메뉴인데 출시 당일 바로 먹어 보았습니다.


공식 홍보 문구는 "왕다리를 골라 달콤 짭짤 갈비 양념을 발라 오븐에 구웠다! KFC 힐링메뉴 왕갈비오븐치킨 탄생!"입니다. 그리고 다른 홍보 자료를 보면 "왕갈비오븐치킨은 드럼스틱과 싸이로 제공됩니다."라고 되어 있는데, 다리와 허벅지 부위만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다리살만 제공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 메뉴인 점보스틱오븐치킨이 없어지고 그 자리에 생긴 메뉴라는 점에서, 기존의 오븐치킨과 유사한 치킨이라는 추측도 가능합니다.


▶추가: 2019년 5월 7일부터 밤9시 이후에 1+1으로 치킨을 제공하는 치킨나이트 행사의 적용을 받습니다.

출시 기념으로 5조각 8,900원 행사를 하고 있고, 이 구성으로 먹어 보았습니다. 참고로 한 조각은 2,700원으로 2,400원~2,700원인 KFC 치킨 중에서는 비싼 메뉴입니다. 참고로 치킨나이트 행사는 아직 적용되지 않습니다.

영수증 사진


참고로 구매하면 비닐장갑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하시다면 받아서 편하게 잡고 드시기 바랍니다.


가격과 열량, 그리고 원산지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가격: 단품 2,700원 (밤9시 이후에는 1+1 치킨나이트) / 5조각 8,900원

열량: 단품 221kcal

원산지: 닭고기=태국산

[출처=KFC 공식 사이트]


관련 글

KFC 메뉴·가격표 총정리 (햄버거·치킨 등)

→ 최신 가격 정보·메뉴 정보는 이 글에서 갱신합니다.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 우선은 공식 이미지부터 보겠습니다. 아래에 "왕갈비오븐치킨은 드럼스틱과 싸이로 제공됩니다."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이 치킨은 다리살과 허벅지살만 제공됩니다.


그리고 "상기 이미지는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도 보입니다. 과연 어떻게 다른지 보겠습니다.


풀샷

▲ 먼저 전체 사진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5조각 8,900원 구성으로 먹었습니다. 뼈가 있는 치킨이고,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다리와 허벅지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에 있는 자를 보면 아시겠지만 KFC는 치킨 조각이 큼직큼직합니다.


양념은 왕갈비오븐치킨이라는 이름에 맞게 간장 베이스의 단맛과 짠맛이 섞여 있습니다. 홍보 자료를 보면 "부드럽고 촉촉하면서도 달짝지근한 맛"이라고 되어 있는데 맞는 설명이라고 봅니다.


근접샷

▲ 약~간 가까이서 찍은 사진입니다. 미끈미끈한 살결과 간장 소스의 느낌이 전달되면 좋겠습니다.


단면샷1

▲ 단면 사진 첫 번째입니다. 부위가 다리와 허벅지로 한정적인 만큼 단면 사진은 다 비슷합니다. 고기가 촉촉합니다. 고기 자체에도 당연히 양념은 되어 있지만, 고기의 양념 맛은 강하지는 않으며 후추 향도 약한 편입니다. 이 점은 기존의 점보스틱오븐치킨과 비슷합니다.


단면샷2

▲ 다른 조각의 단면입니다. 역시 촉촉한 고기를 볼 수 있습니다.


단면샷3

▲ 역시 다른 조각의 단면입니다. 닭 껍질과 고기의 미끈미끈함이 잘 보입니다.


단면샷4

▲ 또 다른 조각의 단면입니다. 부위가 부위인 만큼 퍽퍽한 고기는 없습니다.


단면샷5

▲ 마지막으로 다리입니다. 이 부분도 고기가 촉촉합니다.


평가

간단평: 다리살만 모은 간장 치킨. 미끌미끌한 살결. 튀김옷은 없음. 양념이 강하지는 않은 편. 행사 하면 가끔 재구매 의향 있음.


바삭바삭한 치킨으로 유명한 KFC에서 유일하게 미끌미끌한 오븐 치킨입니다. 다리 살만 모았다는 점에서는 블랙라벨치킨[리뷰 링크]과 같으며, 태국산 고기를 사용했다는 점도 같습니다.


기존의 메뉴인 점보스틱오븐치킨[리뷰 링크]이 없어지고 그 자리에 생긴 메뉴인데, 점보스틱 오븐치킨도 이렇게 매끈한 살결의 치킨이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그 점에서는 매우 비슷합니다. 아마도 점보스틱오븐치킨의 양념이 너무 약해서 사람들이 잘 안 찾으니 양념을 강화하여 출시한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매운 양념은 거의 안 되어 있고 후추 향도 별로 안 나기 때문에, 자극적인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 맛있게 드실 만한 치킨은 아닙니다. 그리고 튀김옷도 없기 때문에 튀김옷 맛으로 치킨을 드시던 분이라면 크게 선호하실 만한 맛은 아닙니다. 다리살-튀김옷의 조합을 드시고 싶은 분은 블랙라벨치킨[리뷰 링크]을 드시는 게 좋겠습니다.


▶추가: 2019년 5월 7일부터 밤9시 이후에 1+1으로 치킨을 제공하는 치킨나이트 행사의 적용을 받습니다.

아직은 출시 직후라 치킨나이트 행사에 포함이 안 되어 있습니다만, 5조각 8,900원이면 그럭저럭 괜찮은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튀김옷이 없는 치킨을 좋아하시는 분은 한 번 드셔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구매시 비닐장갑을 받을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받아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KFC 메뉴·가격표 총정리 (햄버거·치킨 등)

→ 최신 가격 정보·메뉴 정보는 이 글에서 갱신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