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맘스터치 불고기버거 후기

음식/맘스터치

2019. 8. 25.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맘스터치불고기버거입니다. 치킨버거 중심의 맘스터치에 얼마 없는 다른 햄버거입니다.


공식 홍보 문구는 "영양만점의 소고기를 원료로 만들어 낸 불고기패티에 고소한 불고기 소스를 가미하여 한층 더 맛있는 영양버거"입니다.


딱히 영양 만점은 아닌 것 같고, 고기는 소고기·돼지고기·닭고기 분쇄육 패티입니다. 과연 어떤 햄버거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가격과 열량, 그리고 원산지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가격: 단품 3,000원 / 세트 5,200원

열량: 단품 322kcal / 세트 772kcal

원산지: 쇠고기=호주산. 돼지고기=국내산, 닭고기=국내산


관련 글

맘스터치 햄버거 메뉴 가격표·후기 정리

→ 최신 가격 정보·메뉴 정보는 이 글에서 갱신합니다.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포장샷

▲ 우선은 포장지입니다. 공용 포장지에 '불고기버거'라고 적힌 스티커로 표시를 합니다.


측면샷

▲ 측면 사진입니다. 양상추와 소스가 상당히 풍성합니다.


상단 빵

▲ 위쪽 빵입니다. 오이피클과 소스가 있습니다. 이 소스는 머스타드(겨자) 소스를 중심으로 다른 것이 섞인 소스입니다. 이 소스와 아래쪽의 불고기 소스의 양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자극이 꽤 있습니다.


다른 회사의 불고기버거는 이 자리에 마요네즈가 들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맘스터치 불고기버거의 자극이 상대적으로 더 큽니다.


양상추샷

▲ 양상추입니다. 일반적으로 불고기버거에는 양상추가 적은 편입니다만 맘스터치는 여기에도 양상추가 많습니다.


패티샷

▲ 소고기·돼지고기·닭고기 분쇄육 패티입니다. 흔히 먹을 수 있는 B급 감성의 잡육 패티입니다.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패티 하단

▲ 패티 아래쪽입니다. 여기에는 불고기 소스가 흥건하게 있습니다. 소스에 깨알이 들어 있는 건 확실하고, 마늘도 약간 들어 있는 것 같습니다. 단맛과 더불어 소스의 자극이 꽤 큽니다. 위쪽의 머스타드 소스와 함께 불고기버거의 자극적인 맛을 담당합니다.


하단 빵

▲ 아래쪽 빵입니다. 아래쪽 빵과 패티 사이에 소스가 불고기 소스가 있는데 소스의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단면샷1

▲ 단면 사진입니다. 햄버거 구조가 매우 간단합니다. 타사 불고기버거도 많이 먹어 보았지만 소스의 양이 정말 많은 편입니다.


단면샷2

▲ 패티 부분만 확대한 사진입니다. 고기는 모두 분쇄되어 있어서 형체를 알아 보기 어렵습니다.


평가

간단평: 소스가 굉장히 많음. 맛은 무난하지만 굳이 이 가격에? 세트 재구매 의향 없음. 단품 재구매 의향 가~~~끔 있음.


▶소스가 굉장히 많습니다. 불고기 소스에는 마늘이라도 넣었는지 소스 자체의 자극도 있습니다. 거기에 머스타드 중심의 소스도 있어서 양념 맛이 굉장히 강하게 느껴집니다. 그래도 양상추가 풍부해서 자극을 어느 정도는 줄여 줍니다.


맛 자체는 무난하다고 봅니다. 타사의 불고기버거와 소스도 약간 다르기 때문에 차별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이 가격에 이 메뉴를 먹을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 우선 세트 5,200원은 타사의 메뉴에 비해 가성비가 약간 낮은 편입니다. 버거킹의 더블비프 불고기버거[리뷰 링크]는 소고기 패티 두 장이 들어가면서 4,900원입니다. 맥도날드 더블불고기버거[리뷰 링크]는 돼지고기 패티 두 장이 들어가면서 5,700원(할인 5,900원)입니다.


물론 맘스터치 불고기버거에는 양상추가 풍부하다는 점, 소스 구성이 약간 다르다는 점 등을 생각하면 차별점이 있기는 합니다만 양 차이가 제법 나기 때문에 약간 아쉽습니다.


▶ 한편 단품 가성비는 아주 나쁜 편은 아닙니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리뷰 링크]는 패티가 소고기라는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단품 3,800원이고, 버거킹 불고기버거[리뷰 링크]는 마찬가지로 단품 3,000원입니다. 맥도날드 불고기버거[리뷰 링크]는 단품 2,000원으로 매우 저렴하기는 한데 맘스터치 불고기버거에 비해 약간 빈약합니다.


하지만 버거킹은 행사와 쿠폰으로 할인을 받기 쉬운 구조이고, 롯데리아도 종종 할인이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행복의 나라 메뉴라 하여 불고기버거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맘스터치 불고기버거의 가성비가 딱히 좋은 편은 아닙니다.


▶ 종합적으로 보자면 잡육·분쇄육 패티 특유의 B급 감성이 그리울 때 가끔씩 단품은 먹을 만한 햄버거라고 봅니다. 불고기 소스도 타사의 불고기버거와 약간 다르고, 마요네즈 대신 머스타드 소스가 들어 있으며, 양상추도 풍부한 등의 차별성이 있어서 나름대로의 가치는 있다고 봅니다.


맘스터치 햄버거 메뉴 가격표·후기 정리

→ 최신 가격 정보·메뉴 정보는 이 글에서 갱신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