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도날드 맥치킨 모짜렐라 후기

음식/맥도날드

2021. 2. 25.

본문

맥도날드의 2019.10.10.(목) 신메뉴 맥치킨 모짜렐라를 리뷰합니다. 오랜만에 리뷰를 다시 작성합니다.

 

같은 날 맥치킨[리뷰 링크]을 재출시하면서 함께 출시한 메뉴입니다.

 

공식 홍보 문구는 "든든한 맥치킨에 골든 모짜렐라 치즈 스틱 2개와 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를 더해 강렬하게 재탄생한 맥치킨 모짜렐라!"입니다.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정가: 단품 4,800원 / 세트 6,200원
• 구입 당시 행사: 단품 3,500원 (공식 앱 쿠폰) / 세트 5,300원 (맥런치, 10:30~14:00)

※ 최신 가격·메뉴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맥도날드 메뉴·가격표 총정리

• 열량: 단품 276g 688kcal / 세트 1,021~1,170kcal
• 원산지: 닭고기=국내산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포장샷

▲ 우선 포장입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맥치킨 모짜렐라 전용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종이 틀

▲ 종이 틀로 형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측면샷

▲ 이 글의 주인공 맥치킨 모짜렐라입니다. 치킨 분쇄육 패티 위에 치즈스틱 두 개와 매운 소스가 있습니다.

 

빵의 지름은 9.5cm 정도로 일반적인 햄버거와 같습니다.

 

상단 빵

▲ 위쪽 빵입니다. 마요네즈와 양상추가 적당히 있습니다.

 

마요네즈는 '화이트마요소스'라고 되어 있습니다. 단맛이 꽤 있는 마요네즈로, 일반적으로 느끼한 향이 강한 마요네즈와는 약간 다릅니다.

 

패티 상단

▲ 모짜렐라 치즈 스틱과 매운 소스입니다.

 

모짜렐라 치즈 스틱은 그냥 평범한 제품입니다. 아래에서 단면 사진으로도 보겠지만 치즈가 잘 녹은 편은 아닙니다.

 

빨간 소스는 아라비아따 소스라는 이름이 붙어 있는데, 꽤 매운 스위트 칠리 소스입니다. 소스 자체는 꽤 맵습니다만,, 위아래로 마요네즈 등 다른 재료도 꽤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는 약간만 매운 메뉴입니다.

 

패티 하단

▲ 치킨 패티입니다. 닭고기 분쇄육 패티인데, 치킨너겟의 업그레이드판 느낌입니다. 튀김옷이 적당히 바삭해서 좋습니다.

 

패티 자체만 먹으면 양념 맛이 제법 나는 패티입니다만, 이 메뉴는 위에 매운 소스와 화이트마요 소스가 있어서 패티의 맛이 강하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예전에는 여기에도 화이트마요소스가 있었는데 없어졌습니다.

 

하단 빵

▲ 아래쪽 빵입니다. 약간 구워져 있어서 식감이 좋습니다.

 

단면샷

▲ 단면 사진입니다. 분쇄육 특유의 밋밋한 질감. 평범하게 녹은 치즈의 상태가 보입니다. 빨간 소스가 많아서 굉장히 매울 것 같지만, 다른 재료 때문에 약간만 매운 메뉴입니다.

 

 

평가

간단평: 치킨너겟을 업그레이드한 패티. 매운 소스와 치즈스틱도 그럭저럭. 할인하면 재구매 의향 있음.

 

치킨너겟을 업그레이드한 듯한 분쇄육 패티에, 매운 소스와 치즈스틱을 넣어 맛을 낸 메뉴입니다. 개별 재료의 품질은 약간씩 낮은 편입니다. 패티는 업그레이드 치킨너겟 정도이고, 치즈 스틱도 맛이 강한 편이 아닙니다.

 

하지만 조합을 하니 먹을 만한 메뉴가 되었습니다. 튀김옷의 바삭함도 적당히 있고, 치즈 스틱의 치즈 맛도 약간은 느껴지고, 매운 소스로 자극도 적당히 있습니다. 매운 소스 나름대로의 특색도 있고, 재료 구성도 무난하기 때문에 가끔은 먹을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날 출시된 맥치킨[리뷰 링크]에 비해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매운 소스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맥런치(10:30~14:00)에 포함되면서 점심시간에는 세트 가성비가 나쁘지 않고, 단품은 종종 공식 앱 쿠폰으로 나오면 괜찮습니다. 이렇게 할인이 있을 때 드셔 보시면 좋겠습니다.

 

관련 글

맥도날드 메뉴·가격표 총정리

롯데리아 메뉴·가격표 총정리(햄버거·디저트)

버거킹 메뉴·가격표 총정리

KFC 메뉴·가격표 총정리 (햄버거·치킨 등)

맘스터치 햄버거 메뉴 가격표·후기 총정리

써브웨이 메뉴·가격표 정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