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도날드 허니크림치즈 상하이버거 후기

음식/맥도날드

 2020. 4. 23.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맥도날드의 2020.04.23.(목) 신메뉴 허니크림치즈 상하이버거입니다. 이름 그대로 닭가슴살 패티 상하이버거에 꿀과 크림치즈를 넣은 메뉴입니다.


한정판 마케팅을 하지 않는 것 같은데, 일단은 한정 판매 메뉴입니다.


공식 홍보 문구는 "매콤한 시즈닝을 입힌 100% 닭가슴 통살 위에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달콤한 허니 소스, 허니 크림치즈 상하이 버거"입니다.


가격과 열량, 그리고 원산지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가격: 단품 4,800원 / 세트 6,000원

※ 최신 가격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 맥도날드 메뉴·가격표 총정리

• 열량: 단품 554kcal / 세트 992~1071kcal

• 원산지: 닭고기=국내산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포장샷

▲ 우선은 포장입니다. 맥도날드 마크가 있는 공용 포장지를 사용합니다.


측면샷

▲ 오늘의 메뉴 허니크림치즈 상하이버거입니다. 닭가슴살 패티 아래쪽에 있는 크림치즈와 꿀이 보입니다.


빵 지름은 9.5cm 정도로 일반적인 햄버거와 동일합니다.


상단 빵

▲ 위쪽 빵입니다. 여기에는 마요네즈가 있습니다.


2019년과는 달리 빵을 약간 구워서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빵이 그냥 제공될 때보다 식감이 개선되어 좋다고 봅니다.


양상추

▲ 양상추와 양파입니다. 뒤쪽으로 흐른 것도 있어서, 사진에 찍힌 것보다는 약간 많습니다. 양상추의 양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치킨패티

▲ 닭가슴살 패티입니다. 튀긴지 얼마 안 된 것을 받아서 냄새가 좋았습니다. 옆으로는 사이즈가 괜찮은데, 패티가 얇아서 뜯어 먹는 즐거움은 약간 적습니다.


아래에서 단면을 보겠지만, 닭가슴살에 아주아주아주 약간 매운 양념이 되어 있습니다. 매운지도 모르고 지나갈 정도로 아주아주아주 약간 맵습니다.


크림치즈1

▲ 치킨패티 아래쪽입니다. 여기에는 크림치즈와 꿀이 있습니다.


크림치즈는 치즈케이크를 통해 드셔 보셨을 그 맛입니다. 식감은 리코타치즈와 비슷합니다.


꿀은 마트에서 파트에서도 파는 평범한 꿀입니다.


하단 빵-크림치즈2

▲ 아래쪽 빵입니다. 여기에도 크림치즈와 꿀이 있습니다.


빵은 위쪽 빵과 마찬가지로 약간 구워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크림치즈와 꿀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크림치즈는 치즈케이크의 그 치즈와 비슷한 맛이고, 꿀은 마트에서도 흔히 파는 평범한 꿀입니다.


단면샷

▲ 단면 사진입니다. 닭고기 패티가 얇습니다. 맥도날드와 버거킹은 닭고기 패티를 약간 얇게 만드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진으로는 잘 티가 안 나는데, 닭가슴살에 아주아주아주 약간 매운 양념이 되어 있습니다. 치킨패티 오른쪽, 흰 고기 부분 끝에 빨간 소스가 아주 조금 보입니다.


평가

간단평: 마요네즈+크림치즈+꿀로 느끼한 닭가슴살 치킨버거. 치킨 패티는 얇음. 가성비는 안 좋지만 크림 치즈가 마음에 들어 재구매 의향 있음.


• 맥스파이시 상하이버거[리뷰 링크]에서 토마토가 빠진 대신 크림치즈와 꿀이 추가된 메뉴입니다. 단품 가격은 +300원, 세트 가격은 맥올데이 이벤트 영향으로 +1,100원입니다.


• 크림치즈와 꿀은 괜찮다고 봅니다. 다만 크림치즈의 경우 취향을 크게 타는 편이라서, 위쪽의 마요네즈와 함께 있어서 느끼하다고 느끼시는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느끼한 것을 싫어하신다면 기존의 맥스파이시 상하이버거[리뷰 링크]를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그냥 상하이버거가 더 저렴합니다.


• 맥스파이시 상하이버거도 그렇지만 패티가 약간 얇습니다. 맥도날드와 버거킹은 치킨 패티를 얇게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튀김옷의 비중이 늘어 식감이 좋아진다는 장점은 있지만, 두툼한 패티보다 고기 뜯는 즐거움이 적어진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 저는 다시 사 먹을 의향이 있습니다. 가성비는 별로 안 좋습니다만, 햄버거를 워낙 많이 먹다 보니 가끔은 이렇게 색다른 재료가 들어간 메뉴를 먹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다만 크림치즈와 닭가슴살 패티의 조합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 것 같아서, 누구에게나 추천할 만한 제품은 아닌 것 같습니다.


관련 글

반응형

같은 카테고리의 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ㅇㅇ
    2020.04.24 17:31
    맘스터치 리샐버거랑 비교해주시면 안되나요?


    리샐버거 드신지 너무 오래되셨나요..? ㅜㅜ 닭가슴살 패티+체다가 아닌 특별한 치즈 조합이 비슷한 것 같아서요
    • 프로필 사진
      2020.04.24 19:36 신고
      저도 먹으면서 바로 맘스터치 리샐버거가 떠올랐습니다. 다만 요즘은 본문에 타사 햄버거와의 비교를 적게 넣으려고 생각해서 적지 않았습니다.

      맘스터치 리샐버거의 리코타 치즈는 약간 거친 느낌이 있습니다. 닭가슴살 패티는 맘스터치 메뉴가 확실히 두툼합니다만 고기가 부드럽지는 않습니다. 적근대에 약간 쓴맛이 있습니다. 재료가 이렇게 조합되다 보니 약간 따로 노는 느낌이 있습니다.

      이에 비해 맥도날드 허니크림치즈버거는 치즈가 부드럽습니다. 닭가슴살 패티가 양은 적고 약간 부드럽습니다. 양상추는 평범합니다. 그래서 맛 자체는 부드럽고 무난한데 양이 적습니다.

      값이 비슷하니 ①양이 많은 것이 중요하다면 맘스터치, ②세트의 감자튀김 맛이 중요하다면 맘스터치를 추천 드립니다. 한편 ③양이나 감자튀김은 상관 없고 햄버거 맛만 중요하다면 맥도날드를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