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J 고메 순살크리스피치킨 후기

음식/기타

2020. 8. 7.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제품은 CJ제일제당고메 순살 크리스피 치킨입니다.


냉동 치킨 제품은 가슴살을 중심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다리살을 사용한 제품입니다.


가격 등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인터넷에 판매 중인 제품의 표기와 약간 다른데, 여기에는 제가 구입한 제품의 포장지에 적힌 그대로 적습니다.

• 구입 당시 가격: 550g 기준 판매처에 따라 5,500원~7,000원

• 식품 유형: 분쇄가공육제품(비살균제품)

• 중량: 550g

• 열량: 봉지에 영양 표기 없음 (인터넷에 판매 중인 상품의 설명에는 1241kcal)

• 재료: 닭고기(다리살) 71.22% (브라질산),


재료의 수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포장지 전면

▲ 우선은 포장지입니다. 인터넷에 판매 중인 제품의 설명과 약간 다릅니다. 제품이 다른 것인지 바뀐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에는 열량 표기가 없고, 닭고기(다리살) 함량이 71.22%로 적혀 있습니다.


인터넷에 판매 중인 제품에는 1241kcal 열량 표기가 있고, 닭고기(다리살) 함량이 83.35%로 되어 있습니다.


저는 팬에 조리를 하였지만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으로 조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조리 전

▲ 조리 전 사진입니다. 냉동실에 있던 것을 꺼내 그대로 찍은 것입니다. 지름 26cm 접시에 담은 것이며, 가격 대비 양이 그럭저럭 괜찮은 편입니다.


조리 후 사진

▲ 조리 후 사진입니다. 저는 팬에 기름을 두르고 조리하였습니다만,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을 이용해 조리할 수도 있습니다. 약간 탄 부분이 있는데, 가위로 잘라 내고 먹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참고로 튀김옷은 전분에 밀가루를 섞은 것입니다.


단면샷1

▲ 단면 사진입니다. 다리살이기 떄문에 기름기와 육즙이 그럭저럭 있습니다. 분쇄가공육제품으로 분류되어 있기는 하지만, 고기를 완전히 갈아 넣은 제품은 아닙니다.


그런데 닭다리살 특유의 비린내가 꽤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치킨 업체의 닭다리살 제품과 비교해 보면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냉동 제품이라 그런 것인지, 처리를 잘못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그 냄새가 싫지 않았습니다만 싫어하시는 분도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단 종합적으로 보아, 저는 가슴살 치킨보다 이쪽이 약간 괜찮다고 봅니다.


• 포장지에 '마늘, 생강, 소이소스 등이 들어간 양념장으로 재워 부드러운 살코기'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재료 표기에도 이 재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함량 순으로 생각이면 주 조미료는 미림, 정제소금, L-글루탐산나트륨(MSG), 설탕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평가

간단평: 약간 냄새가 나는 닭다리살 치킨. 재구매 의향 있음.


본문에서 적은 것처럼 프랜차이즈 치킨 업체의 닭다리살 치킨에 비하면 냄새가 조금 더 납니다. 이 점 때문에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냄새에도 불구하고 닭가슴살 치킨에 비하면 괜찮다고 생각해서 재구매 의향이 있습니다. 가격 대비 양도 그럭저럭 괜찮고, 튀김옷도 이 정도면 무난하다고 봅니다. 조리 난이도도 낮은 편입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