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 리뷰할 제품은 CJ제일제당의 고메 크리스피 양념치킨입니다.
고메 순살크리스피치킨[리뷰 링크]가 닭다리살을 적당히 잘라 만든 것과는 달리, 이 제품은 치킨너겟 스타일의 분쇄육 제품입니다.
가격 등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가격: 550g 기준 판매처에 따라 6,000원~7,000원
• 식품 유형: 분쇄가공육제품(비살균제품)
• 중량: 550g (치킨 400g, 소스 150g)
• 열량: 봉지에 영양 표기 없음
• 재료:
고메 크리스피 양념치킨 400g
- 식품 유형: 분쇄가공육제품(비살균제품)
- 원재료명: 닭고기(국산) 57.3%,
고메 양념치킨 소스 150g
- 식품 유형: 소스(살균제품)/ 가열하지 않고 섭취하는 냉동식품
- 원재료명: 물엿1[곡류가공품, 엿기름, 탄산갈슘, 효소], 물엿2(옥수수전분),
재료의 수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 우선 포장지 사진입니다. 안에 플라스틱 통이 있어서 포장이 약간 붕 떠 있습니다.
▲ 550g 중에 소스가 150g입니다. 그리고 양념치킨 400g 중에서도 닭고기 함량은 57.3%로 낮은 편입니다. 그냥 치킨너겟입니다.
▲ 내부 포장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두 가지 제품을 따로 생산하여 함께 포장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조리 전 사진입니다. 조리 전 사진입니다. 냉동실에 있던 것을 꺼내 지름 26cm 접시에 담고 찍은 것입니다.
아무래도 소스가 150g이다 보니 고기 자체의 양은 적은 편입니다.
생긴 것은 일반적인 냉동 치킨처럼 생겼지만 내용물은 치킨너겟입니다.
▲ 조리 후 사진입니다. 저는 팬에 기름을 두르고 조리했기 떄문에 기름기가 조금 있습니다.
소스는 거의 물엿으로, 가열하면 묽어지지만 식으면 점성이 굉장히 강합니다. 재료에 설탕과 케첩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단맛이 굉장히 강하고, 그 뒤에 고추장과 고춧가루로 매운 느낌이 납니다.
재료에 적힌 것처럼 닭강정 스타일의 소스입니다.
▲ 단면 사진입니다. 식감이 치킨너겟보다는 약간 나은 정도의 고기입니다. 하지만 닭고기의 함량이 57.3%로 낮다 보니 맛은 치킨너겟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 다른 단면 사진입니다. 고기의 빨간 소스는 제가 집게로 집는 과정에서 묻은 것입니다.
치킨너겟처럼 완전히 갈아 만든 고기는 아니지만 맛의 차이가 크지는 않습니다.
평가
간단평: 치킨너겟에 닭강정 양념. 재구매 의향 없음.
치킨 텐더 정도를 생각하고 구입하였으나 내용물은 거의 치킨너겟이었습니다. 거기에 닭강정 스타일의 소스를 입혀 먹는 음식입니다.
소스의 맛 자체는 무난하지만, 가격 대비 양이 많은 것도 아니고, 고기의 맛이 좋은 것도 아닙니다. 550g 중 소스가 150g이며, 그나마 400g 중에서도 닭고기 함량은 57.3%로 낮습니다.
고메 순살크리스피치킨[리뷰 링크]에 괜찮은 인상을 받고 이 제품도 구입하였으나 양념치킨은 재구매 의향이 없습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