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J 비비고 닭갈비볶음밥 리뷰

음식/기타

2020. 10. 24.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CJ제일제당비비고 불고기비빔밥입니다.


점점 상품이 늘고 있는 냉동밥 상품입니다.


제품의 상세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가격: 410g x 2봉 약 7,500원. 대개 100g당 900원~1,200원 정도에 판매되고, 가끔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도 있습니다.


• 제품명: 비비고 닭갈비볶음밥

• 식품유형: 즉석조리식품

• 보관방법: -18℃ 이하 냉동 보관

• 내용량: 440g (220g 2개)

• 업소명 및 소재지: 씨제이제일제당(주)진천BLOSSOM CAMPUS / 충북 진천군 진천읍 송두2길1


• 원재료명:

쌀(국산)

양념닭가슴살[닭고기(가슴살:국산), 소스{혼합간장(아미노산액<탈지대두:외국산>)}],

모짜렐라치즈[자연치즈(모짜렐라치즈:독일산), 분말셀룰로스],

양배추다이스, 콩기름, 대파슬라이스, 양파다이스,

설탕, 고추장,

소스A, 소스B, 물엿, 복합조미식품,

간마늘, 깻잎다이스, 소스C, 청주, 향미유, 고춧가루A, 쌀가루, 정제소금, 고춧가루B, 참기름


닭고기 14.3%, 모짜렐라치즈 12.3%


• 영양정보 1인분(220g)당

열량 440kcal

나트륨 1,140mg 57%

탄수화물 67g 21%

당류 7g 7%

지방 13g 24%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4.2g 28%

콜레스테롤 25mg 8%

단백질 14g 25%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kcal 기준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포장샷

▲ 우선 포장 사진입니다. 440g의 중량과 닭고기 14.3%, 모짜렐라 치즈 12.3%의 함량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재료의 구체적인 함량은 알 수 없습니다.


나트륨 함량이 굉장히 높은 것에서 소스가 굉장히 많이 들어간 것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료를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은 고추장, 소스A, 소스B, 복합조미식품, 소스C, 고춧가루A, 고춧가루B 등도 첨가되어 있는데, 아마 여기에 흔히 사용되는 조미료가 들어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내부 포장

▲ 내부 포장입니다. 불고기비빔밥 220g 구성입니다. 


뒤쪽에는 조리 방법이 적혀 있는데, 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700W 4분, 1,000W 3분) 조리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조리 전

▲ 조리 전 지름 26cm 그릇에 담은 사진입니다. 모짜렐라 치즈와 닭고기 등 재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스에 가려서 잘 보이지는 않지만 양배추, 대파, 양파도 조금은 있습니다. 원재료명에 양배추 다이스라고 적혀 있는데, 양배추를 깍둑썰기한 것을 말합니다. 여기에서는 기계로 잘랐다는 의미로 해석하면 될 것입니다.


조리를 할 때 기름은 팬이 타지 않을 정도로 조금만 넣어도 괜찮다고 봅니다.


조리 후

▲ 조리를 마친 사진입니다. 고추장과 고춧가루의 빨간색이 강렬합니다.


설탕+고추장+간장+조미료 맛, 거기에 모짜렐라 치즈의 향이 함께 느껴집니다. 흔히 먹을 수 있는 닭갈비 소스와 같은 맛이며, 거기에 모짜렐라 치즈를 약간 추가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평가

간단평: 닭갈비를 먹고 남은 양념에 밥을 볶아 먹는 느낌. 그냥 닭갈비를 먹는 편이 좋지 않을까? 재구매 의향 미묘.


맛 자체는 괜찮습니다. 닭갈비 소스의 단맛+매운 느낌이 잘 구현되어 있고, 모짜렐라 치즈도 추가되어 식감과 향이 괜찮습니다. 닭갈비를 먹고 남은 양념에 밥을 볶아 먹는 느낌에 가깝습니다.


비교적 낮은 가격에 소량 포장으로 닭갈비 기분을 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양념 맛은 무난하게 괜찮고, 가격을 생각하면 닭고기 함량도 아주 낮은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냥 닭갈비를 먹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원한다면 닭갈비에 밥을 넣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닭갈비도 kg당 10,000원~15,000원 정도에 판매되는 제품이 제법 있고, 그 중에는 300g 정도로 포장 단위가 작은 상품도 있습니다. 꼭 200g만 먹고 싶은 것이 아니라면 굳이 이 제품을 먹을 이유는 별로 없어 보입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