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KFC의 2021.03.30.(화) 신메뉴 신갓쏘이 블랙라벨치킨입니다.
예전에 단종되었던 메뉴에 매운 양념을 추가하여 다시 출시한 간장 닭다리 순살 치킨입니다.
새롭다는 의미의 신(新), 맵다는 의미의 신(辛)으로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정가: 1조각 3,000원 / 3조각 8,100원 / 5조각 13,000원 / 8조각 20,100원 밤 9시 이후 치킨나이트 1+1 (2조각 3,000원) 행사 적용
• 열량: 1조각 110g 277kcal • 원산지: 닭고기=태국산 |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 이 글의 주인공 신갓쏘이 블랙라벨치킨입니다.
튀김옷은 눅눅해지지않도록 단단하게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간장치킨이지만 꽤 바삭합니다.
겉모습은 전형적인 간장치킨입니다. 하지만 매운 느낌이 약간 있어서 느낌이 꽤 달라졌습니다. 겉에 잘 안 보이지만 고추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단맛+짠맛만 느껴졌다면, 이번에는 고추의 매운 느낌이 살짝 나고 그 뒤로 단맛+짠맛이 느껴집니다. 마늘 향도 약간 있습니다. 다만 음료수를 찾을 정도로 매운 것은 아닙니다.
▲ 단면 사진입니다. 닭다리살은 닭가슴살과 달라서 고기에 육즙·기름기가 있어서 훨씬 부드럽습니다. 고기 표면에 반짝거리는 것이 보입니다.
▲ 다른 단면 사진입니다. 이 조각은 홀딩이 좀 되었는지 고기 표면에 반짝거리는 것이 잘 안 보입니다. 그래도 닭다리살은 닭다리살이기 떄문에 닭가슴살보다는 부드럽습니다.
평가
간단평: 매운 느낌 약간에 단맛+짠맛. 음료수가 필요할 정도로 매운 것은 아님. 할인할 때 재구매 의향 있음.
매운 느낌이 추가된 간장 치킨입니다. 고추장이 아니라 고추를 직접 넣은 것으로 보이는데, 매운 느낌이 약간 느껴져서 기존보다 좋아졌다고 봅니다. 기존에는 단맛+짠맛만 강했지만, 이번에는 심심하지 않게 바뀌었습니다.
매운 정도는 강하지 않습니다. 제가 매운 것에 약한 편입니다만, 음료수를 찾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저는 닭다리/날개 등 육즙·기름기 있는 부위의 순살 치킨을 좋아해서 재구매 의향이 있습니다. 다만 이것만 먹기에는 맛이 약간 강해서 다른 메뉴를 먹을 때 섞는 정도로 먹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할인이 없을 때는 가성비가 약간 미묘하기 때문에, 할인이 있을 때 드셔 보시면 좋겠습니다. 밤 9시 이후에 1+1 행사를 하면 가성비가 좋은 편이고, 다른 때에도 행사·쿠폰을 이용하면 괜찮은 메뉴라고 봅니다.
관련 글
최신 가격 정보·메뉴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