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롯데리아 치즈No.5 후기

음식/롯데리아

2021. 4. 2.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롯데리아의 2021.04.02.(금) 신메뉴 치즈No.5입니다.

 

AZ버거(아재버거)가 단종되면서 출시되었습니다.

 

이름을 그대로 읽으면 치즈 넘버 파이브인데, 치즈 5개(고다·체다·에멘탈·크림치즈·모짜렐라)가 들어갔다는 것에서 붙인 이름이라고 합니다.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정가: 단품 4,200원 / 세트 6,200원

• 구입 당시 행사: 세트 업그레이드 (세트 4,200원)

※ 최신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롯데리아 메뉴·가격표·리뷰 정리

• 중량·열량: 단품 183g 509kcal / 세트 903kcal

• 원산지: 쇠고기=호주산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포장샷

▲ 신제품 출시와 함께 나온 포장지입니다.

 

측면샷

▲ 이 글의 주인공 치즈No.5입니다. 양상추가 꽤 많습니다.

 

빵의 지름은 9.5cm 정도로 일반적인 햄버거와 같습니다.

 

상단 빵

▲ 위쪽 빵입니다. 마요네즈와 양파가 있는데, 신맛이 강한 마요네즈를 사용하였습니다.

 

양상추

▲ 양상추입니다. 양이 꽤 많습니다.

 

패티 상단

▲ 패티 위쪽입니다. 흰 것은 슬라이스 치즈이고. 노란 것은 체다치즈소스입니다.

 

체다치즈소스는 체다치즈, 기름, 물, 변성전문, 유청분말 같은 것을 섞어 만드는 제품입니다. 인터넷으로도 구입 가능한 상품입니다. 슬라이스 치즈에 비해 향이 강합니다.

 

패티 하단

▲ 패티 아래쪽입니다. 여기에도 체다치즈소스가 있습니다. 그래서 햄버거 전체적으로 치즈소스 향이 강합니다.

 

패티는 소고기패티입니다만 떡갈비 스타일의 부드러운 제품입니다. 그런데 조미료 맛이 두드러지게 느껴집니다. 유사한 냉동식품을 먹어 본 경험상, 아마도 고기 함량이 낮은 것을 조미료로 보충하는 것 같습니다.

 

패티 무게

▲ 패티2장+가운데 치즈 무게입니다. 더블 치즈 No.5를 먹을 때 찍은 것인데, 치즈 무게를 감안하면 패티 한 장에 70g이 약간 안 될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소고기 패티가 30~40g인 점을 감안하면, 패티의 품질을 낮추고 양을 늘리는 방식을 시도해 보는 것 같습니다.

 

하단 빵

▲ 아래쪽 빵입니다. 체다치즈소스와 오이피클이 있습니다. 체다치즈소스가 위아래로 있어서 향이 강하며, 오이피클의 신맛도 약간 느껴집니다.

 

단면샷

▲ 단면 사진입니다. 양상추과 꽤 풍부하고, 치즈소스가 꽤 많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치즈소스 향이 제법 납니다.

 

평가

간단평: 체다치즈소스 향과 약간의 신맛. 소고기 패티 품질이 아쉬움. 할인하면 가끔 재구매 의향 있음.

 

노란색 체다치즈소스의 향이 주요 특징입니다. 타사에도 치즈소스 메뉴가 종종 출시되는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재료라서 이 점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거기에 마요네즈와 오이피클로 약간의 신맛을 추가해 심심하지 않은 햄버거입니다.

 

다만 패티의 품질이 아쉽습니다. 소고기 패티라고는 하지만 조미료 맛이 약간 과하게 느껴집니다. 유사한 냉동식품을 먹어 본 경험상, 고기의 함량을 낮추고 조미료로 맛을 보완하는 것 같습니다.

 

출시 행사 가격이 세트 4,200원인 것을 보면, 애초에 저가 메뉴로 기획되었고 그에 맞추어 패티의 품질을 낮춘 것으로 보입니다.

 

노브랜드버거의 돼지고기+소고기 혼합분쇄육 패티[리뷰 링크]와 약간 비슷한 느낌인데, 패티의 품질을 낮추고 양을 늘리는 방식을 시도해 보는 것 같습니다.

 

저는 혹시 단품 할인이 있다면 가끔 먹을 생각입니다. 세트를 선호하시는 분은 행사가 있을 때 드셔 보시면 좋겠습니다. 정가에 어울리는 메뉴는 아니지만, 할인 시 가성비는 그럭저럭 괜찮다고 봅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