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FC 불고기버거 후기

음식/KFC

2021. 5. 18.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KFC의 2021.05.18.(화) 신메뉴 불고기버거입니다.

 

대부분의 회사에 있는 돼지고기·닭고 패티 최저가 메뉴입니다.

 

기존의 치킨불고기버거(치킨너겟 스타일 패티)를 단종시키고 출시된 메뉴입니다.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정가: 단품 3,800원 / 세트 5,800원 / 박스 6,900원
• 구입 당시 행사: 단품 2,600원 (공식 앱 쿠폰)
※ 최신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KFC 메뉴·가격표·리뷰
• 중량·열량: 단품 180g 444kcal / 세트 614~774kcal
• 원산지: 돼지고기=국내산, 닭고기=국내산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포장샷

▲ 저가 메뉴가 공용으로 사용되는 포장지입니다.

 

측면샷

▲ 이 글의 주인공 불고기버거입니다. 재료가 정말 적습니다.

 

빵의 지름은 9.5cm로 일반적인 햄버거와 같습니다.

 

상단 빵

▲ 위쪽 빵입니다. 양상추와 마요네즈가 넉넉합니다.

 

마요네즈는 신맛이 약간 있는 제품입니다. 마요네즈의 양도 많은 편이라서 맛이 강하게 납니다. 다만 아래쪽의 단맛+짠맛 소스의 맛이 더 강합니다.

 

패티 상단

▲ 패티 위쪽입니다. 양파와 불고기소스가 있습니다.

 

불고기소스는 단맛+짠맛이 정말 강합니다. 아마 간장 베이스에 과당류를 엄청 많이 넣은 것 같습니다. 이 소스가 패티 아래쪽에도 있기 때문에, 햄버거 전체적으로 단맛이 굉장히 강합니다.

 

패티 자체의 약한 맛을 소스로 보완하는 것입니다. 타사도 저가 제품은 대개 비슷한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패티 단면

▲ 패티의 단면입니다. 흔히 냉동식품으로 판매하는 햄버그 스테이크 같은 제품입니다. 재료를 보면 돼지고기+닭고기 혼합분쇄육이며, 굉장히 저렴한 부위가 많이 들어갔다는 걸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비유하자면 돼지고기+닭고기 너겟입니다. 따라서 고기 먹는 느낌은 별로 없고, 치킨너겟처럼 말랑말랑한 느낌이 큽니다.

 

패티 하단

▲ 패티 아래쪽입니다. 단맛+짠맛 불고기소스가 정말 많습니다.

 

하단 빵

▲ 아래쪽 빵입니다. 역시 단맛+짠맛 불고기소스입니다. 소스가 이렇게 많다 보니, 마요네즈도 양이 꽤 많은데 단맛이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단면샷1
단면샷2

▲ 단면 사진입니다. 저가제품답게 양은 적은 편입니다.

 

평가

간단평: 단맛이 굉장히 강한 돼지고기+닭고기 혼합분쇄육 버거. 할인을 더 하지 않는다면 재구매 의향 없음.

 

• 타사에도 흔히 있는 돼지고기(+닭고기) 분쇄육 불고기버거입니다. 단맛+짠맛 소스를 강하게 사용하여 부족한 패티 맛을 보완합니다.

 

• 불고기버거는 저도 잘 먹는 편이라서, 맛 자체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단맛이 과한 감은 있지만 이런 메뉴는 그 점이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소스가 과하면 덜어내고 먹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만 비슷한 맥도날드 불고기버거[리뷰 링크]의 정가가 이 메뉴의 할인가보다 저렴해서, 가격 경쟁력이 좋은 편은 아니라고 봅니다. 게다가 맥도날드 불고기버거는 공식 앱 쿠폰으로 1,500원(2021년) 이하까지 할인을 하는 경우가 제법 있습니다.

 

또한 버거킹 와퍼주니어[리뷰 링크] 같은 메뉴도 할인을 비교적 자주 하는 편이기 때문에, 타사의 행사에 비해 할인 폭이 미묘하다고 느꼈습니다.

 

• 메뉴를 비교하면서 먹는 사람에게 판매하기 위한 제품은 아닌 것 같고, 평소에 햄버거를 거의 먹지 않는 고객에게 판매하기 위한 메뉴로 보입니다. 주변에 다른 업체가 있다면 별로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관련 글

최신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KFC 메뉴·가격표·리뷰
맥도날드 메뉴·가격표·리뷰 정리
롯데리아 메뉴·가격표·리뷰 정리
버거킹 메뉴·가격표·리뷰 정리
맘스터치 햄버거 메뉴·가격표·리뷰 정리
써브웨이 메뉴·가격표 정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