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도날드 행운버거 골드 2019 후기

음식/맥도날드

2018. 12. 27.

본문

2021년 새해맞이 행운버거 골드는 아래 글에서 리뷰하였습니다.


이 글은 2019년 새해맞이 행운버거 골드를 리뷰합니다.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맥도날드의 연말연시 한정판 메뉴 "행운버거" 골드 세트입니다.


행운버거는 스파이시 바비큐 소스를 넣은 '레드'와, 갈릭(마늘) 소스를 넣은 '골드'로 나뉩니다. 이 글에서는 갈릭 소스를 넣은 행분버거 골드 세트를 리뷰하고자 합니다.


참고로 맥도날드 사이트에는 레드가 아니라 칠리라고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보도자료나 영수증, 그리고 메뉴판 모두 레드라고 나옵니다. 사이트에서도 곧 수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과 열량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가격: 단품 4,600원 / 세트 5,900원

※ 최신 가격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 맥도날드 메뉴·가격표 총정리

열량: 단품 534kcal / 세트 983kcal

원산지: 돼지고기=미국산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풀샷

▲ 먼저 세트 사진입니다. 일반적인 세트와 달리 감자 튀김이 컬리후라이로 제공됩니다. 양념을 조금 더 하고 모양을 동그랗게 만들어서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컬리후라이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다루겠습니다.


포장샷

▲ 우선은 햄버거 포장입니다. Prosperity Burger Gold라고 쓰여 있습니다.


측면샷

▲ 포장을 벗긴 사진입니다. 패티는 15cm 정도 됩니다. 패티를 보면 아시겠지만 사실상 불고기버거와 비슷합니다.


위쪽 빵

▲ 위쪽 빵을 뒤쪽에 둔 모습입니다. 양상추와 마요네즈가 보입니다. 양상추의 양은 평범합니다만, 최근 작성한 맘스터치 리뷰와 비교하면 양상추가 적어 보입니다. KFC, 롯데리아, 버거킹과는 비슷한 양입니다.


떡갈비

▲ 빵 아래쪽입니다. 홍보 문구에 "쫀득한 패티에 리치한 갈릭 소스"라고 되어 있는데, 불고기 버거라는 뜻입니다. 인스턴트 떡갈비 같은 느낌입니다.


단면샷

▲ 단면 사진입니다. 감자튀김 위치를 경계로 자른 것입니다. 불고기버거와 굉장히 유사하다는 것도 확인 가능합니다.


컬리후라이

▲ 다음은 컬리후라이입니다. 모양이 동글다는 점을 제외하면 평범한 양념 감자입니다. 그래도 일반 세트에 포함된 감자 튀김에 비하면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컬리후라이 포장

▲ 감자튀김 포장 박스는 위에서 보면 움푹 들어간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도 버거킹, 롯데리아, KFC에 비하면 양은 충분히 많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간단평: 길쭉한 불고기 버거. 컬리후라이는 일반 감자튀김에 비해 맛있음. 재구매 의향 미묘.


연말연시 한정판이라서 먹어 봤는데, 그냥 길쭉한 불고기 버거라서 조금은 실망했습니다. 그래도 양념 감자가 충분히 괜찮은 편이고, 햄버거의 맛도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맥도날드의 불고기버거[리뷰 링크]가 단품 2,000원 / 세트 4,600원인데, 가격이 조금 더 오른 대신 패티가 커졌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불고기버를 맛있게 드셨던 분이라면 행운버거 골드도 맛있게 드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행운버거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평소에도 불고기버거를 좋아하셨던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맥도날드의 컬리후라이를 체험해 보는 차원 + 궁금증을 해결하는 차원에서 드셔 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