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도날드 행운버거 골드 2021 후기

음식/맥도날드

2020. 12. 26.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맥도날드의 2021년 새해맞이 행운버거 골드입니다.

 

연말연시가 되면 맥도날드에서 1개월 정도 판매하는 메뉴로, 길쭉한 불고기버거를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2020.12.26.(토)~2021.01.27.(수) 기간 동안 판매됩니다.

 

함께 판매되는 행운버거 레드[리뷰 링크]가 아주 약간 매운 불고기버거라면, 골드는 단맛 불고기버거입니다.

 

공식 홍보 문구는 "쫀득한 패티에 리치한 갈릭소스!"입니다.

 

가격과 열량, 그리고 원산지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정가: 단품 4,600원 / 세트 5,900원

※ 최신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맥도날드 메뉴·가격표 총정리

• 중량·열량: 단품 222g 526kcal / 세트 863~1012kcal

• 원산지: 돼지고기=미국산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포장샷

▲ 행운버거 골드 포장지입니다. 금색으로 반짝반짝합니다.

 

측면샷

▲ 이 글의 주인공 행운버거 골드입니다. 길쭉한 빵 사이에 돼지고기 패티가 있습니다.

 

상단 빵

▲ 위쪽 빵입니다. 아이올리 소스인데, 쉽게 말해 마늘 향이 나는 마요네즈입니다.

 

양상추

▲ 양상추와 양파입니다. 적당히 있습니다.

 

패티 상단

▲ 돼지고기 패티입니다. 불고기버거 패티의 맛과 같습니다. 고기는 말랑말랑한 식감을 담당하고, 맛은 양념으로 내는 제품입니다.

 

소스1

▲ 소스입니다. prosperity 소스라고 되어 있는데, 불고기버거 소스와 거의 같습니다. 단맛이 상당히 강하고, 불맛소스도 넣은 것 같습니다.

 

소스2

▲ 아래쪽 빵입니다. 소스가 꽤 많아서 단맛이 강합니다.

 

단면샷1

 

단면샷2

▲ 단면 사진입니다. 전형적인 불고기버거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양념에서 단맛이 강하게 나고 마늘 향도 제법 납니다.

 

 

평가

간단평: 길쭉한 불고기버거. 더블불고기버거 유사, 호기심 해결용 외에는 재구매 의향 미묘.

 

길쭉한 불고기버거입니다. 2019, 2020 제품과 같은 것 같습니다. 소스에서 단맛이 강하게 나고, 마요네즈 자리에 아이올리 소스가 들어가면서 마늘 향도 제법 납니다.

 

가격대와 재료 구성 모두 더블불고기버거[리뷰 링크]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기존의 더블불고기버거를 맛있게 드셨다면 이 제품도 괜찮게 느끼실 것입니다.

 

다만 맥도날드에서 에그불고기버거[리뷰 링크]가 장기 행사로 할인 중이라서 가성비에서 약간 밀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여러 모로 보아, 호기심 해결용이 아니라면 추천 드릴 만한 메뉴는 아닙니다. 기존 메뉴와 다른 점이 크지 않기 때문입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