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롯데리아 핫크리스피버거 1+1 후기

음식/롯데리아

2019. 3. 14.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롯데리아의 닭가슴살 치킨버거 핫크리스피버거입니다.


행사를 자주 하는 메뉴라서 드셔 보신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공식 홍보 문구는 "토마토와 레타스등의 야채와 하바네로香이 가미된 가슴살로 만든 매콤한 Premium 치킨버거"입니다.


가격과 열량, 그리고 원산지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정가: 단품 4,800원 / 세트 6,600원

• 구입 당시 행사: 단품 1+1

※ 최신 가격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 롯데리아 메뉴·가격표 총정리(햄버거·디저트)

• 열량: 단품 503kcal / 세트 898kcal

• 원산지: 닭고기=국내산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포장샷

▲ 우선은 포장 사진입니다. 빅불버거[리뷰 링크]와 함께 사용하는 포장지입니다.


측면샷

▲ 측면 사진입니다. 빵의 지름은 9.5cm 정도이며, 균형 잡힌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상단 빵

▲ 위쪽 빵입니다. 마요네즈는 적은 편입니다. 패티의 맛을 가리지 않으면서 적당한 맛이 나는 점에서 좋다고 봅니다.


측면샷

▲ 양상추는 넉넉하게 들어 있습니다.


토마토

▲ 토마토입니다. 그럭저럭 큰 토마토가 있습니다. 품질은 평범합니다.


패티 상단

▲ 닭가슴살 패티입니다. 튀김옷도 바삭하고, 약간 매운 하바네로 소스도 있으며, 식감을 개선하기 위해 닭껍질도 사용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닭가슴살 패티입니다만 제법 괜찮습니다. 아래에서 단면 사진을 볼 것입니다.


패티 하단

▲ 패티 아래쪽입니다. 역시 튀김옷이 좋습니다. 아래쪽에서 보면 패티가 더 크게 보입니다.


하단 빵

▲ 아래쪽 빵입니다. 약간 구워서 식감이 좋습니다.


단면샷1

▲ 단면 사진입니다. 아주 푸짐하지는 않습니다만, 특별히 적은 양도 아닙니다.


횡단면샷1

▲ 패티의 횡단면입니다.


닭가슴살 패티입니다만 육즙·기름기가 보입니다. 아마 튀김옷에 닭껍질을 사용한 것 같습니다. 닭가슴살만 있는 것보다 마음에 듭니다.


옆의 빨간 하바네로 소스는 약간 맵습니다. 다만 소스의 양이 적고 다른 재료로 매운 느낌이 상쇄되기 때문에, 버거 전체적으로는 약~간만 맵습니다.


횡단면샷2

▲ 닭가슴살 부분만 자른 모습입니다. 닭가슴살이 퍽퍽한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평가

간단평: 준수한 닭가슴살 햄버거. 매운 소스와 튀김옷이 좋음. 할인할 때 재구매 의향 있음.


준수한 닭가슴살 햄버거입니다. 패티에 적당히 매운 소스도 되어 있고, 닭가슴살의 식감을 보조하기 위해 튀김옷에 닭껍질로 추정되는 재료가 들어간 점도 마음에 듭니다.


맥도날드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리뷰 링크]와 비교하자면 핫크리스피 버거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쪽이 패티가 더 크고, 가슴살의 처리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가에 먹기에는 살짝 미묘합니다. 1+1 행사, 세트 할인 등 할인을 꽤 자주 하는 치킨버거이니, 행사를 할 때 드셔 보시면 좋겠습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