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버거킹 할라피뇨 치즈와퍼주니어 후기

음식/버거킹

2019. 9. 23.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버거킹할라피뇨 치즈와퍼주니어입니다.

 

기존 치즈와퍼주니어에 할라피뇨를 추가한 메뉴료, 신메뉴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일단은 신메뉴입니다.

 

가격, 열량, 원산지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정가: 단품 4,600원 / 세트 6,600원

• 구입 당시 행사: 단품 2,900원

※ 최신 가격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버거킹 메뉴·가격표 총정리

• 열량: 단품 444kcal

• 원산지: 쇠고기=호주산과 뉴질랜드산 섞음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포장샷

▲ 우선은 포장 사진입니다. 와퍼주니어 공용 포징지에 J를 적어 할라피뇨(Jalapeño) 치즈와퍼주니어임을 표시합니다.

 

측면샷

▲ 오늘의 할라피뇨 치즈와퍼주니어입니다. 작은 패티 한에 여러 재료가 들어 있는 햄버거로, 전체적으로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상단 빵

▲ 위쪽 빵입니다. 여기에는 양상추와 마요네즈가 있습니다.

 

와퍼주니어 시리즈를 드셔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햄버거 사이즈에 비해서는 마요네즈가 살짝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햄버거를 먹을 때 마요네즈 향이 약간 강하게 납니다.

 

따라서 마요네즈를 싫어하신다면 미리 빼달라고 요청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샷

▲ 토마토입니다. 저는 토마토가 들어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양파샷

▲ 양파입니다. 양파 자체는 향이 강하지만 양이 적어서 햄버거를 먹을 때 존재감이 크지는 않습니다. 약간의 단맛과 서걱거리는 식감을 제공합니다.

 

할라피뇨 등

▲ 오이피클과 케첩, 할라피뇨와 슬라이스 체다 치즈입니다.

 

오이피클과 케첩이 함께 있으므로 신맛도 꽤 있습니다. 하지만 마요네즈 비중이 높아서 신맛도 강한 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오이 피클이 들어 있으면 식감이 좋아진다고 봅니다.

 

할라피뇨 세 조각은 약~~~간의 매운 느낌을 담당합니다. 하지만 매운 느낌 자체도 약하고, 마요네즈 비중이 높은 햄버거라서 매운 느낌은 별로 안 납니다. 할라피뇨 특유의 쏘는 맛을 아~~~주 약간 느낄 수 있습니다.

 

슬라이스 체다 치즈는 패티의 열기로 약간 녹아 있습니다. 버거킹에서는 이 정도면 그럭저럭 잘 녹아 있는 편이라고 봅니다. 평소에는 치즈가 정말 안 녹아 있습니다.

 

패티 하단

▲ 소고기 패티 아래쪽입니다. 위쪽은 치즈와 붙어 있어서 찍지 않았습니다. 와퍼 패티 특유의 구멍 디자인이 잘 보입니다. 와퍼 패티에서도 느낄 수 있는 향도 납니다.

 

하단 빵

▲ 아래쪽 빵입니다. 아무런 특징도 없는 빵입니다.

 

단면샷

▲ 마지막으로 단면 사진입니다. 2,900원 가격을 생각하면 무난한 양이라고 봅니다.

 

평가

간단평: 할라피뇨의 존재감은 약하지만 없는 것보다는 나은 느낌. 행사 하면 재구매 의향 있음.

 

● 치즈와퍼주니어[리뷰 링크]에 할라피뇨만 추가한 메뉴입니다. 그래서 신메뉴이기는 하지만 신메뉴라고 보기 어려운 미묘한 메뉴입니다.

 

● 마요네즈의 향이 강하기 때문에 다른 재료의 맛이 약간 가려집니다. 하지만 그게 단점은 아니라고 봅니다. 와퍼주니어 시리즈는 바로 그 점이 매력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할라피뇨의 매운 느낌이 약하기는 해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할라피뇨가 없는 것보다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 단품 2,900원은 아주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맘스터치의 닭다리살 치킨버거인 싸이버거[리뷰 링크] 단품이 정가, 3,400원이고, 싸이버거 단품은 기프티콘을 구입하는 방식으로 할인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점을 생각하면 가성비가 아주 좋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소고기 패티 햄버거로서는 저렴한 편이고, 와퍼주니어 패티와 마요네즈 향도 매력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괜찮다고 봅니다. 그래서 비슷한 행사가 있으면 재구매 할 의향이 있습니다.

 

관련 글

버거킹 메뉴·가격표 총정리

맥도날드 메뉴·가격표 총정리

롯데리아 메뉴·가격표 총정리(햄버거·디저트)

KFC 메뉴·가격표 총정리 (햄버거·치킨 등)

맘스터치 햄버거 메뉴 가격표·후기 총정리

→ 최신 가격 정보·메뉴 정보는 위 글에서 갱신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