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버거킹 스파이시크랩버거 후기

음식/버거킹

 2021. 4. 29.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버거킹의 2021.04.26.(월) 신메뉴 스파이시크랩버거입니다.

 

게맛살 패티에 매운 소스를 넣은 버거입니다.

 

같은 날 출시된 더블오리지널 치즈버거[리뷰 링크]는 열심히 홍보를 한 반면, 이 메뉴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이름조차 나오지 않았습니다.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정가: 단품 3,900원 / 세트 4,900원

• 구입 당시 행사: 단품 가격에 세트 제공 (공식 앱)

※ 최신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 버거킹 메뉴·가격표·리뷰 정리

• 중량·열량: 단품 173g 466kcal / 세트 596~1,165kcal

• 원산지: 명태연육=외국산, 게는 원산지 표시 없음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포장샷

▲ 우선 포장입니다. 저가 메뉴 공용 포장지에 SC를 적어 Spicy Crab Burger임을 표시합니다.

 

측면샷

▲ 이 글의 주인공 스파이시크랩버거입니다. 새우버거와 매우 비슷합니다.

 

빵의 지름은 8.5~9cm 정도로, 9.5cm 정도인 일반 빵보다 약간 작습니다. 에그 번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는데, 저가형 메뉴 전반에 사용되는 빵입니다.

 

상단 빵

▲ 위쪽 빵입니다. 마요네즈와 양상추가 있습니다.

 

마요네즈는 향이 강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디아블로 소스

▲ 디아블로 소스입니다. 쉽게 말해 고추장인데, 단맛도 있지만 약간 다른 고추를 사용하여 매운 느낌이 꽤 강합니다.

 

물론 다른 재료도 있기 때문에 버거 전체적으로 아주 매운 건 아닙니다. 하지만 매운 것에 극도로 약하다면 속이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고추장과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매운 것을 먹고 탈이 잘 나는 분이라면 피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게맛살 패티

▲ 게맛살 패티입니다. 새우버거와 마찬가지로 튀김옷은 적당히 바삭하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튀김옷이 꽤 두껍기 때문에 식은 것을 받아도 먹을 만합니다.

 

단면샷1

▲ 게맛살 패티의 단면입니다. 새우버거와 마찬가지로 명태연육으로 형태를 잡으며, 거기에 게살이 약간 들어가는 형태입니다.

 

게맛살 특유의 향이 꽤 강하게 납니다. 디아블로 소스도 향이 강한 재료입니다만, 이 재료의 향이 더 강합니다. 유사 냉동식품의 경우 대개 조미료를 이용해 향을 냅니다.

 

하단 빵

▲ 아래쪽 빵입니다. 약간 구워져 있어서 식감이 좋습니다.

 

단면샷2

▲ 단면 사진입니다. 빵의 지름이 작아서 비율상 빵이 약간 두꺼워 보입니다만, 실제 두께는 평범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새우버거와 비슷한데, 매운 소스를 사용하여 자극이 꽤 강합니다. 마요네즈와 다른 재료로 매운 느낌을 상쇄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매운 느낌이 약간 남습니다.

 

평가

간단평: 게맛살 패티에 매운 소스를 넣은 제품. 유사 새우버거. 취향에 안 맞아 재구매 의향 미묘.

 

게맛살 같은 튀김 패티에 디아블로 소스를 넣은 제품입니다. 새우버거 패티와 마찬가지로 명태 연육으로 틀을 잡고, 거기에 게살 약간과 조미료로 맛·향을 냅니다.

 

따라서 맛 자체는 새우버거와 굉장히 유사합니다. 적당히 바삭한 튀김옷 안에서 명태연육과 게맛살 향이 납니다. 따라서 새우버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가성비는 살짝 미묘합니다. 출시 당일부터 공식앱에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이 나왔습니다. 사측에서도 할인가를 실질적인 정가로 본 것 같습니다. 따라서 할인이 없으면 통새우와퍼주니어[리뷰 링크] 등 그때그때 할인하는 메뉴가 나을 것 같습니다.

 

저는 새우버거와 마찬가지로 취향에 안 맞아서 재구매 의향은 별로 없습니다만, 새우버거를 좋아하시는 분 중 매운 소스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드셔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무난한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같은 날 더블오리지널 치즈버거[리뷰 링크]가 함께 출시되었는데, 더블오리지널 치즈버거는 열심히 홍보를 한 반면, 이 메뉴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이름조차 나오지 않았습니다. 많이 판매하려는 메뉴는 아닌 것 같습니다.

 

관련 글

최신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버거킹 메뉴·가격표·리뷰 정리

맥도날드 메뉴·가격표·리뷰 정리

롯데리아 메뉴·가격표·리뷰 정리

KFC 메뉴·가격표·리뷰 정리

맘스터치 메뉴·가격표·리뷰 정리 (행버거)

써브웨이 메뉴·가격표·리뷰 정리

반응형

같은 카테고리의 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버억킹
    2021.04.30 03:31
    리뷰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알아갑니당
    적당히 매운 수준은 아닌가 보네요 ㅠㅠ
    • 프로필 사진
      2021.04.30 11:41 신고
      입에서는 약간만 매운 정도인데, 먹은 뒤에 배 안에서 매운 느낌이 약간 남았습니다. 고추장 같은 소스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위장이 약한 분들은 설사를 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 프로필 사진
    2021.05.02 11:11
    왘 이거 후기 궁궁해서 있나하고 다시 들어와봤는데
    첫번째 바로 있네요!
    Blt치킨버거는 후기예정없으신가요?
    • 프로필 사진
      2021.05.02 12:53 신고
      그냥 뉴올리언스 치킨버거가 살짝 미묘했던 경험이 있어서, BLT뉴올리언스 치킨버거는 단품 할인을 하면 먹어 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할인을 안 하네요.
  • 프로필 사진
    2021.05.02 18:55
    앱에서 단품 24프로 할인해서 3700원이던데
    이가격이면 그냥 싸이버거인가하고 아직 시도 못해봤네요 저는:p 저도 세트보단 단품으로 먹는 편이라서
    아무튼 재밌게 보고있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21.05.02 19:38 신고
      킹오더용 쿠폰이 있었네요. 먹고 곧 리뷰를 작성하겠습니다.

      아직 먹지는 않았지만 싸이버거보다 못할 것 같습니다. 싸이버거는 닭다리살 패티에 양도 많은 편이지만, 뉴올리언스 치킨버거는 닭가슴살 패티에 양도 적고, 튀김옷도 단단해서 식감이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