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브랜드버거 그릴드불고기 버거 후기

음식/노브랜드버거

 2021. 6. 13.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노브랜드버거그릴드 불고기입니다.

 

노브랜드버거에서 가장 저렴한 메뉴입니다.

 

참고로 '노브랜드'는 신세계·이마트의 저가 제품 브랜드입니다.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정가: 단품 1,900원 / 세트 3,900원

※ 최신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노브랜드버거 메뉴·가격표·리뷰 정리

• 중량·열량: 단품 171g 398kcal / 세트 630~779kcal

• 원산지: 소고기=뉴질랜드산·국내산 섞음 / 돼지고기=국내산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 이 글의 주인공 그릴드 불고기입니다. 양상추는 빵 안쪽에 숨어 있습니다.

 

저가 메뉴인데도 패티가 제법 두툼합니다. 패티의 품질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일단 양은 많아서 좋습니다.

 

빵의 지름은 9.5cm 정도로 일반적인 햄버거와 같습니다.

 

햄버거 무게

▲ 햄버거 무게는 177g으로, 표기 중량 171g보다 약간 무겁습니다.

 

상단 빵

▲ 위쪽 빵입니다. 소스는 마요네즈+머스터드 소스에 여러 가지를 섞은 것 같습니다. 넓게 보아 랜치 드레싱의 일종으로 보입니다.

 

신맛이나 단맛이 과하지 않아서 마음에 듭니다.

 

양상추

▲ 양상추입니다. 다른 날에 갔을 때에는 이것보다 많았는데, 점원에 따라 양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양파

▲ 양파입니다. 타사는 거의 생양파에 가깝게 넣는데, 노브랜드버거는 독한 맛을 상당히 줄여서 넣는 것 같습니다. 식감을 보조하고 양파 특유의 단맛을 추가합니다.

 

패티 상단

▲ 패티 위쪽입니다. 불고기버거에 흔히 사용되는 설탕(물엿)+간장+전분+조미료 소스입니다. 소스가 아래에도 있어서 단맛이 약간 강합니다.

 

소스가 많은 메뉴는 패티 품질이 낮은 경우가 많고, 이 메뉴도 그렇습니다. 원산지 표기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소고기+돼지고기 혼합육 패티입니다. 소고기 패티에 비하면 씹는 느낌이 조금 부족하고, 조미료 맛이 다소 강하게 느껴집니다. 광고에서 말하는 육즙이 바로 조미료즙입니다. 마트에서 파는 햄버그 스테이크와 비슷합니다.

 

대신 재료를 저렴하게 넣은 덕분에, 저렴한 가격에도 패티의 양이 꽤 많습니다. 아래에서 무게를 보겠지만 빅맥 패티 두 장, 와퍼주니어 패티 두 장과 비슷합니다.

 

패티 하단

▲ 패티 아래쪽입니다. 여기에도 불고기 소스가 있습니다.

 

패티 단면

▲ 다른 날 찍은 패티 단면입니다. 식감만 보면 콩으로 고기를 흉내낸 제품 비슷한 느낌도 듭니다.

 

단면샷

▲ 패티의 무게는 71g입니다. 소스 무게를 감안해도 65g 정도는 될 것 같습니다. 빅맥 패티 두 장, 와퍼주니어 패티 두 장과 무게가 비슷합니다. 품질은 해당 패티보다 좋지 않지만, 어쨌든 양 만큼은 많습니다.

 

 

▲ 아래쪽 빵입니다. 불고기소스의 흔적이 보입니다.

 

▲ 단면 사진입니다. 패티의 품질을 다소 포기한 대신, 저렴한 가격에도 양이 많은 햄버거가 되었습니다.

 

평가

간단평: 가격에 비해 패티 양이 많아 나름대로 만족. 가끔 재구매 의향 있음.

 

본문에서 본 것처럼 소스와 조미료 맛이 다소 강합니다. 마트에서 흔히 파는 냉동 햄버그스테이크에 소스를 뿌려 먹는 것과 비슷합니다.

 

소고기와 돼지고기 혼합육 패티인 만큼, 맛과 식감도 그 둘의 중간 정도 느낌입니다. 100% 돼지고기 패티보다는 나은 편이라고 봅니다.

 

가격대를 생각하면 이해 가능한 정도의 품질이고, 패티의 양이 경쟁 상품보다 많기 때문에 나름대로의 만족감이 있습니다. 패티의 품질이 낮기는 하지만 빅맥 패티 두 장, 와퍼주니어 패티 두 장과 패티 무게가 비슷합니다.

 

맥도날드 불고기버거[리뷰 링크]나 편의점 햄버거보다 나은 편이라고 보아서, 불고기버거가 먹고 싶을 때 종종 재구매할 의향이 있습니다. 이렇게 저렴한 맛이 좋을 때도 있습니다.

 

참고로 맥도날드 불고기버거[리뷰 링크]보다 전체적인 양이 많지는 않습니다. 맥도날드 불고기버거의 표기 중량은 170g으로, 이 메뉴와 2g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대신 맥도날드 불고기버거는 돼지고기 패티이고, 이 메뉴는 돼지고기+소고기 혼합육 패티입니다.

 

관련 글

반응형

같은 카테고리의 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