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브랜드버거 코울슬로치킨 리뷰

본문

노브랜드버거의 2020.07.17.(금) 출시 메뉴, 코울슬로치킨을 리뷰합니다.

 

이름 그대로 코울슬로를 넣은 치킨버거입니다.

 

기존 메뉴 스리라차치킨에서 매운 소스를 빼고 머스터드 소스를 넣은 메뉴입니다.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정가: 단품 3,900원 / 세트 5,900원

※ 최신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노브랜드버거 메뉴·가격표·리뷰 정리

• 중량·열량: 단품 218g 504kcal / 세트 573~1,022kcal

• 원산지: 닭고기=국내산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측면샷

▲ 이 글의 주인공 코울슬로치킨입니다. 이름 그대로 닭고기 패티 위에 코울슬로가 있습니다.

 

빵 지름은 9.5cm 정도로, 일반적인 햄버거와 같습니다.

 

무게

▲ 무게는 271g입니다. 표기 중량 218g보다 24% 정도 무겁습니다. 코울슬로가 넉넉히 들어갔나 봅니다.

 

상단 빵

▲ 위쪽 빵입니다. 별다른 특징은 없습니다.

 

치커리

▲ 치커리입니다. 양상추 대신 치커리가 들어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치커리는 원래 쓴맛이 있습니다. 하지만 노브랜드버거는 치커리나 양파 향을 거의 죽여 놓는 편입니다. 그래서 쓴맛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도 풀 뜯는 느낌이 약간 있어서, 상추 같은 걸 싫어하시는 분은 치커리도 싫어하실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코울슬로

▲ 코울슬로입니다. 양배추를 잘게 썰어서 소스에 버무린 메뉴인데, 마요네즈+피클 국물 느낌의 소스입니다. 그래서 단맛+신맛이 강합니다.

 

거기에 머스터드 소스와 오이피클도 있어서, 전체적으로 단맛+신맛이 꽤 강합니다.

 

치킨 패티 하단

▲ 닭고기 패티 아래쪽입니다. 여기에는 머스터드 소스가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서 설명 드립니다.

 

하단 빵

▲ 아래쪽 빵입니다. 위에서도 보았던 훌그레인 머스터드 소스입니다.

 

일반적인 머스터드 소스에서, 겨자씨를 약간 남겨 놓은 소스입니다. 그래서 소스 자체에도 약간 거친 식감이 있습니다.

 

다만 쓴맛은 별로 없습니다. 노브랜드버거는 전체적으로 쓴맛을 빼는 것 같습니다.

 

단면샷

▲ 단면 사진입니다. 닭가슴살 패티 위의 오이피클, 코울슬로, 치커리가 잘 보입니다.

 

닭가슴살 패티 위쪽에 닭껍질·지방을 섞어 둔 것도 보입니다. 가슴살의 퍽퍽한 식감을 덜기 위한 것입니다.

 

단면샷

▲ 닭가슴살 패티만 따로 자른 모습입니다. 고기 자체에는 기름기가 별로 없다는 점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①홀딩이 거의 안 되었는지 육즙이 마르지 않았고, ②패티에 닭껍질·지방도 함께 있어서 크게 퍽퍽하지는 않습니다.

 

평가

간단평: 치커리와 코울슬로가 특징. 단맛+신맛이 강함. 재구매 의향 미묘.

 

• 코울슬로와 오이피클, 머스터드 소스로 단맛+신맛이 강한 편입니다.

 

스리라차치킨은 매운 소스를 약간 넣었지만, 이 메뉴는 머스터드 소스를 넣어서 단맛+신맛을 더 강화했습니다.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입니다.

 

• 패티의 상태는 괜찮습니다. 크게 바삭하지는 않지만, 홀딩을 별로 안 한 점과 더불어 패티의 닭껍질·지방 덕에 퍽퍽함도 덜합니다.

 

• 양상추 대신 치커리가 들어간 점은, 저는 나쁘지 않게 느꼈습니다. 다만 치커리의 쓴맛을 많이 없애도, 특유의 풀 뜯는 느낌을 싫어하시는 분은 있을 것입니다.

 

• 저는 닭가슴살 치킨버거를 자주 먹는 편이 아니라서, 아주 가끔만 먹을 것 같습니다. 맘스터치 싸이버거(닭다리살)와 가격도 거의 비슷합니다.

 

닭가슴살 패티+단맛+신맛 조합을 좋아하신다면 괜찮을 것입니다. 다만 매운 느낌은 별로 없으니, 약간이라도 매운 느낌이 필요하다면 스리라차치킨이 나을 것입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