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버거킹 스윗마요 킹치킨버거 후기

음식/버거킹

 2020. 7. 6.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버거킹의 2020.07.06.(월) 신메뉴 스윗마요 킹치킨버거입니다.


치킨너겟 스타일의 패티에 사우전드 아일랜드 소스를 넣은 치킨버거입니다. 기존의 허니칠리 킹치킨버거를 단종시키고 출시되었습니다.


공식 홍보 문구는 "고소하고 달콤한 스윗마요 소스로 더 부드럽게!"입니다.


가격과 열량, 그리고 원산지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가격: 단품 2,900원 / 세트 4,100원

※ 최신 가격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 버거킹 메뉴·가격표 총정리

• 열량: 단품 447kcal

• 원산지: 닭고기=국내산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포장샷

▲ 포장지입니다. 공용 포장지의 SINGLES(패티 하나짜리 버거)에 S를 적어 스윗마요 킹치킨버거임을 표시합니다.


측면샷

▲ 스윗마요 킹치킨버거의 옆모습입니다.


빵의 지름은 9cm 정도로, 빵의 지름이 9.5cm인 일반 햄버거보다 약간 작습니다. 이름은 에그번인데 그냥 푸석푸석한 빵입니다.


상단 빵

▲ 위쪽 빵입니다. 소스와 양상추가 있습니다.


소스는 주문을 할 때 보면 '스윗사우전소스'라는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이며, 마요네즈에 케첩 등 다른 소스를 섞은 맛입니다.


양상추는 빵의 크기가 작다는 점을 생각하면 많은 편은 아닙니다.


패티 상단

▲ 닭고기 패티입니다. 킹치킨패티라는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튀김옷이 꽤 단단합니다. 내용물은 치킨너겟 스타일의 분쇄육입니다. 사실상 큰 치킨너겟 패티라고 보시면 됩니다.


패티 하단

▲ 패티 아래쪽입니다. 여기에는 오이 피클과 소스가 있습니다.


소스는 위에서도 보았던 사우전드 아일랜드 소스입니다.


하단 빵

▲ 아래쪽 빵입니다. 여기에도 소스가 있습니다.


소스가 위아래로 잔뜩 있어서 소스 맛이 꽤 느껴집니다. 소스가 마요네즈+케첩+다른 소스 조합이고, 여기에 오이 피클도 있기 때문에 단맛이 강하고 신맛도 조금 있습니다.


단면샷

▲ 단면 사진입니다. 패티는 익숙한 치킨너겟이 커진 느낌의 분쇄육입니다.


빵이 두꺼워 보일 수 있는데, 빵의 지름이 작아서 그렇게 보이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다른 햄버거와 비슷한 두께입니다.


평가

간단평: 저가형 치킨버거에 사우전드 아일랜드 소스. 쿠폰 없으면 재구매 의향 미묘.


정가는 단품 2,900원 / 세트 4,100원입니다. 가끔 이벤트로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이 나오면 세트 2,900원에 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치킨버거라고는 해도 그냥 큰 치킨너겟이 들어 있는 햄버거입니다. 빵의 지름이 작고 양도 적은 편입니다. 저렴한 맛에 먹을 정도는 되지만 지갑 사정이 넉넉하다면 추천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저는 가끔 치킨너겟을 먹고 싶을 때 먹을 것 같습니다. 치킨너겟에 양념과 양상추, 그리고 쿠폰으로 탄산음료와 감자튀김까지 추가해서 먹는다는 느낌으로 먹으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쿠폰 없이 먹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쿠폰이 없으면 맘스터치 싸이버거[리뷰 링크] 같은 메뉴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글

반응형

같은 카테고리의 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S
    2020.07.07 17:23
    개인적으로 킹치킨버거시리즈중에 제일 맛있었던 버거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부분도 좋았습니다. 세트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한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20.07.07 17:32 신고
      저도 지금까지 나온 킹치킨 시리즈 중에서는 제일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소스가 무난하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정가에 먹을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 프로필 사진
    햄버깅
    2020.07.12 20:21
    역시 빠르시네요 햄버거 리뷰는 네이버 거르고 정원님꺼만 봅니다 감사해요 항상
  • 프로필 사진
    햄버거킹정원
    2020.08.30 11:59
    정원님 리뷰최고입니다 2년전부터 본듯요
    요것도 먹고있는데 싸게싸게먹으니 맛있네요
    정원님 최고의 버거킹 1픽은 어떤거세요?
    • 프로필 사진
      2020.08.30 13:35 신고
      버거킹 햄버거 중에서는 단종된 콰트로치즈와퍼 치즈가 잘 녹은 상태를 제일 좋아합니다. 남은 것 중에는 콰트로치즈와퍼 주니어가 제일 나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제가 가는 버거킹 매장은 홀딩을 길게 하는 편이라 치즈가 잘 녹은 적이 별로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