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맘스터치 싸이매니아 치킨 후기

음식/맘스터치

2021. 4. 20.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맘스터치의 2021.04.20.(화) 신메뉴 싸이매니아 치킨입니다.

 

싸이버거의 재료인 닭다리(허벅지) 순살 패티를 치킨처럼 판매하는 메뉴입니다.

 

홍보 기사를 보면 5월 말까지 한정판매하는 메뉴 같습니다.

 

제품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 구입 당시 정가: 12,900원 (후라이드2+간장양념2+감자튀김+찍먹용 양념)

• 구입 당시 행사: 펩시 콜라 500ml 추가 (제외 매장 다수 있음)

※ 최신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맘스터치 햄버거 메뉴 가격표·후기 총정리

• 열량: 100g당 299kcal

• 원산지: 닭고기=브라질산과 태국산을 섞음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풀샷

▲ 이 글의 주인공 싸이매니아 치킨입니다.

 

치킨이라고 되어 있지만 사실은 싸이버거의 닭다리살(허벅지살) 순살 패티를 그대로 판매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치킨에 비해 튀김옷이 약간 두꺼운 점 등 차이가 있습니다.

 

포장

▲ 테이크아웃을 하면 이렇게 종이 상자로 제공 받습니다. 가운데는 케이준양념 감자튀김입니다.

 

양념

▲ 함께 제공되는 찍먹용 양념입니다. 전형적인 양념치킨 소스로, 물엿·정제수·설탕·토마토케첩·고추장 등의 재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단맛+약간의 매운 느낌입니다.

 

무게

▲ 패티 네 장의 무게는 429g으로, 양념 무게를 감안하면 평균 105g 정도입니다.

후라이드

▲ 순살 후라이드, 즉 싸이버거 패티입니다. 튀김옷은 일반적인 치킨에 비해 약간 두꺼운 편입니다. 치킨이 아니라 치킨버거 패티이므로, 소스 때문에 눅눅해지는 것을 막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단면샷1-1
단면샷1-2

▲ 단면 사진입니다. 닭다리(허벅지) 순살 패티인 점과, 매운 양념이 약간 되어 있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슴살에 비하면 육즙·기름기가 있어서 확실히 부드럽습니다. 다만 가슴살에 비해 비린내가 있기 때문에 싫어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테이크아웃 과정에서 시간이 많이 흘렀지만, 여전히 고기 표면이 촉촉한 편입니다. 제공 받고 바로 먹으면 더욱 촉촉합니다.

 

튀김옷

▲ 튀김옷입니다. 닭껍질의 기름기가 잘 느껴집니다. 약간의 매운 소스도 확인 가능합니다.

간장마늘소스

▲ 다음은 간장마늘소스 패티입니다. 마늘빵에서 흔히 느낄 수 있는 그 맛입니다. 마늘빵에 간장 짠맛을 추가했다고 상상하시면 좋겠습니다. 양념이 많지는 않고 찍먹 정도로 약간만 있습니다.

 

순살 후라이드와 마찬가지로 튀김옷은 약간 두꺼운 편입니다. 그래서 소스를 넣거나 오래 방치해도 튀김옷이 덜 죽습니다.

 

단면샷2-1

▲ 단면 사진입니다. 매운 양념을 더욱 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면샷2-2

▲ 고기를 결대로 자른 사진입니다. 테이크아웃 과정에서 육즙이 말랐지만, 여전히 닭다리살(허벅지살)은 가슴살에 비해 육즙·기름기가 많습니다. 이렇게 고기 사이에 육즙이 고여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닭가슴살 패티에 비해 훨씬 부드럽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감자튀김

▲ 케이준 양념감자튀김입니다. 테이크아웃 과정에서 시간이 많이 소비되어 눅눅해졌지만 그래도 맛있습니다.

 

KFC도 2020년 11월부터 이런 감자튀김으로 바꾸었는데 반응이 대체로 괜찮은 편입니다. 일반적인 감자튀김에 비해 좋다고 생각합니다.

 

소금. 후추, 고추가루, L-글루탐산나트륨(MSG), 설탕 등으로 맛을 내며, 일반 감자튀김에 비해 약간 더 달고 튀김옷이 더 바삭합니다.

 

평가

간단평: 싸이버거의 닭다리 순살 패티만 파는 메뉴. 튀김옷이 약간 두꺼움. 혹시 할인하면 재구매 의향 있음.

 

• 싸이버거로 익숙한 닭다리살(허벅지살) 순살 패티를 판매하는 메뉴입니다. 간장마늘소스도 간장마늘 싸이버거[리뷰 링크] 그대로입니다. 이미 치킨버거로 검증이 된 제품인 만큼 맛은 무난하게 좋습니다.


• 맛 측면에서, 싸이버거 패티가 맛있기는 해도 치킨에 비해서는 튀김옷이 약간 아쉽습니다. 일반적인 치킨에 비해 튀김옷이 약간 두꺼워서 바삭함이 덜한 편입니다.

 

• 한편 가격은 패티만 계산하면 100g당 2,800원 정도인데, KFC의 블랙라벨치킨 시리즈[리뷰 링크]의 평소 가격과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그런데 KFC 블랙라벨치킨 시리즈는 할인을 하주 하고, 다양한 맛으로 먹을 수 있으며, 튀김옷도 이 메뉴보다 약간 좋다고 봅니다.

 

• 요약하자면, 치킨버거 패티로는 마음에 드는 제품인데 치킨으로서는 약간 아쉬웠습니다. 무난하게 맛있지만, 정가에 먹기에는 약간 미묘하다고 느꼈습니다. 혹시나 할인을 한다면 다시 먹고 싶습니다. 다만 맘스터치는 할인을 별로 하지 않는 회사라서 아쉽습니다.

 

관련 글

최신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맥도날드 메뉴·가격표 총정리

롯데리아 메뉴·가격표 총정리(햄버거·디저트)

버거킹 메뉴·가격표 총정리

KFC 메뉴·가격표 총정리 (햄버거·치킨 등)

맘스터치 햄버거 메뉴 가격표·후기 총정리

써브웨이 메뉴·가격표 정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