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롯데리아 와규 에디션2 후기·가격정보

음식/롯데리아

2019. 6. 11.

본문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롯데리아와규 에디션2입니다.


2019.06.11.(화)부터 기존의 와규 오리지널을 리뉴얼하여 판매중인 메뉴입니다. 홍보자료에는 로마자로 '와규 에디션 Ⅱ'로 표기됩니다.


일본의 유명한 소 와규(和牛) 고기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호주산입니다.


일반적으로 메뉴가 리뉴얼되면 가격이 오르는 게 일반적인데, 와규 에디션2는 특이하게 다운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단품 7,800원 / 세트 9,500원

→ 단품 5,600원 / 세트 7,400원


공식 홍보 문구는 "부드러운 와규와 시그니처 소스의 콜라보"입니다. 기존의 홍보 문구에는 '프리미엄 버거'라는 용어가 있었는데 이것을 뺀 것이 핵심으로 보입니다.


가격과 열량, 그리고 원산지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구입 당시 정가: 단품 5,600원 / 세트 7,400원 → 5,600원

구입 당시 행사: 단품 가격에 세트 제공 (세트 업그레이드)

※ 최신 가격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 롯데리아 메뉴·가격표 총정리(햄버거·디저트)

열량: 단품 497kcal / 세트 892kcal

원산지: 쇠고기=호주산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세트샷

▲ 우선은 세트 사진입니다. 햄버거+음료수+감자튀김+케첩 구성입니다.


프렌치 프라이

▲ 프렌치 프라이입니다. 롯데리아의 감자튀김은 맥도날드에 비해 양·맛 모든 면에서 밀린다고 봅니다.


측면샷

▲ 측면 사진입니다. 풍성한 양상추가 보입니다. 빵의 지름은 9.5cm 정도로 다른 햄버거와 동일합니다.


참고로 와규 오리지널(에디션1)에는 브리오슈 빵을 사용했는데, 에디션2에서는 평범한 참깨 빵으로 바뀌었습니다.


양파

▲ 마요네즈와 양파입니다. 마요네즈는 신맛이 조금 있습니다. 양파는 거의 생양파이며 향이 꽤 강합니다.


양상추

▲ 양상추입니다. 꽤 넉넉하게 들어 있습니다. 양상추는 먹기 편하게 잘려 있습니다.


토마토

▲ 토마토 한 조각입니다. 기존의 와규 오리지널(에디션1)에는 토마토가 두 조각 들어 있었는데 한 조각 줄었습니다.


체다 치즈

▲ 슬라이스 체다 치즈입니다. 제가 자주 방문하는 롯데리아 매장은 치즈를 잘 녹여 주어서 마음에 듭니다.


소고기 패티

▲ 소고기 패티의 아래쪽입니다. 맥도날드·버거킹의 소고기 패티와는 달리 퍽퍽한 느낌은 별로 없습니다. 롯데리아 소고기 패티는 전반적으로 떡갈비 스타일로 말랑말랑합니다.


소스

▲ 아래쪽 빵입니다. 패티와 맞닿은 면인데 여기에는 '블랙 스테이크소스'라는 이름의 소스가 들어 있습니다. 단맛+짠맛의 소스인데, 불고기버거 소스와는 약간 다릅니다. 양파 소스로 추측됩니다.


단면샷

▲ 단면 사진입니다. 풍성한 양상추를 제외하면 양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단면샷2

▲ 고기 부분을 조금 더 가까이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두껍다는 느낌은 전혀 안 듭니다. 고기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떡갈비 스타일의 말랑말랑한 고기입니다. 맥도날드·버거킹 스타일의 퍽퍽한 고기와는 약간 다릅니다.


평가

간단평: 평범한 햄버거. 가성비 별로. 치즈가 잘 녹아 있는 점은 좋음. 재구매 의향 미묘.


평범한 햄버거입니다. 맛 자체만 놓고 보면 무난합니다.


하지만 가격을 내리면서 맛도 함께 내려간 지금은 맥도날드 빅맥[리뷰 링크·세트 4,900원] 등 다른 햄버거에 비해 애매해진 것 같습니다. 세트 정가 7,400원은 물론이고 할인 가격 5,600원 기준으로도 애매해 보입니다.


정가 기준으로는 비슷한 가격에 더블X2[리뷰 링크], 모짜렐라 인 더 버거 베이컨[리뷰 링크] 등 같은 회사 내에도 좋은 메뉴가 있습니다. 타사에도 맥도날드의 1955버거[리뷰 링크·세트 7,000원], 맘스터치 인크레더블버거[리뷰 링크·세트 6,900원] 등 경쟁 상대가 많습니다.


호기심 해결용으로는 나쁘지 않지만, 할인이 없다면 애매한 가격대인 것 같습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