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롯데리아 더블치킨버거 후기·가격

음식/롯데리아

2019. 4. 27.

본문

본문은 2019.04.25. 출시 메뉴를 다루고 있습니다.

 

2023.03.30. 출시 메뉴는 치킨버거 패티를 두 개 넣은 메뉴입니다.

 

────

 

롯데리아의 2019년 4월 25일 신메뉴 더블치킨버거입니다.

 

기존에 있던 치킨버거(단품 2,700원 / 세트 4,900원)에 소고기 패티를 하나 추가한 메뉴입니다.

 

참고로 같은 날 더블X2[리뷰 링크]와 더블클래식치즈버거[리뷰 링크]도 함께 출시되었는데 역시 리뷰를 작성한 바 있습니다.

 

가격과 열량, 그리고 원산지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가격: 단품 3,900원 / 세트 6,100원

※ 최신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롯데리아 메뉴·가격표·리뷰 정리

열량: 단품 556kcal / 세트 950kcal

원산지: 쇠고기=호주산, 닭고기=브라질산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측면샷

▲ 측면 사진입니다. 빵 크기는 9.5cm 정도로 다른 햄버거와 동일합니다. 마요네즈-양상추-소고기패티-닭고기패티가 보입니다.

 

마요네즈와 양상추

▲ 양상추와 마요네즈입니다. 마요네즈는 다른 햄버거에 비하면 약~간 많은 편입니다. 아마 치킨-마요 조합을 노린 것 같습니다. 양상추도 넉넉합니다.

 

소고기 패티

▲ 소고기 패티입니다. 이 날은 소고기 패티에서 후추 향이 강하게 났습니다. 갈라져 있는 것은 받을 때부터 그랬던 것입니다. 제가 자른 것이 아닙니다.

 

짠맛도 적절히 나는 무난한 소고기 패티라고 생각합니다.

 

소고기 패티 아래쪽

▲ 소고기 패티 아래쪽입니다. 이쪽에도 소스가 없습니다.

 

치킨 패티

▲ 닭고기 패티입니다. 아래쪽에 단면 사진도 있습니다만, 여러 고기를 갈아서 만든 치킨패티입니다. 그래도 치킨너겟보다는 나은 편입니다. 치킨버거에 들어 있는 것과 같은 패티로 보입니다. 빵보다 약간 작은 것도 특징입니다.

 

데리야키 소스+겨자 소스

▲ 닭고기 패티의 아래쪽입니다. 데리버거와 같은 소스로 추정되는 데리야키 소스와 겨자(머스타드) 소스가 들어 있습니다. 이 양념 구성은 저가형 햄버거인 치킨버거와 같은 구성입니다.

 

데리야키 소스는 단맛+짠맛입니다. 데리야키 소스가 꽤 많기 때문에 햄버거를 먹을 때 단맛·짠맛이 강하게 나는 편입니다. 머스타드 소스는 특유의 향을 담당합니다. 머스타드 소스에서는 쓴맛이 꽤 강하게 납니다. 하지만 머스타드 소스는 양이 워낙 적어서 실제로 햄버거를 먹을 때에는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아래쪽 빵

▲ 아래쪽 빵입니다. 여기에도 데리야키 소스와 머스타드 소스가 있습니다.

 

단면샷

▲ 마지막으로 단면 사진입니다. 치킨 패티가 분쇄육이라는 점을 잘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양념이 강하게 되어 있고 퍽퍽하지 않기 때문에 그럭저럭 먹을 만합니다. 소고기 패티는 맥도날드의 빅맥이나 버거킹의 와퍼 패티에 비해서는 덜 퍽퍽합니다.

 

실제로 먹을 때에는 물론 섞여서 느껴지기는 합니다만 맛과 향의 비중은 소고기가 더 큽니다. 이름을 잘못 지었다는 생각도 듭니다.

 

 

평가

간단평: 저가 치킨버거에 소고기만 추가한 햄버거. 6,100원에 어울리지 않는 치킨패티. 단맛·짠맛의 데리야키 소스 맛이 강함. 할인이 없다면 재구매 의향 미묘.

 

치킨 패티는 롯데리아 치킨버거[단품 2,700원·리뷰 링크]의 패티와 같은 것입니다. 따라서 핫크리스피 버거[세트 6,600원·리뷰 링크] 같은 패티를 기대하시면 매우 실망하실 것입니다. 즙이 있는 치킨너겟을 상상하시면 좋겠습니다.

 

이 메뉴는 저가형 치킨버거에 소고기 패티를 추가한 것입니다. 소스 구성도 단맛+짠맛의 데리야키 소스, 그리고 머스타드 소스로 동일합니다. 치킨 패티는 분쇄육으로 만든 것으로 양념이 강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맛 자체는 고가형 햄버거보다는 저가형 햄버거에 가깝습니다.

 

이런 저가형 햄버거로는 버거킹의 다니아믹 BBQ[세트 3,900원·리뷰 링크]의 가성비가 압도적입니다. 패티 구성이나 소스 구성도 비슷하니 한 번 둘러 보시면 좋겠습니다. 맛은 더블치킨버거가 조금 낫기는 합니다만, 가격 차이만큼 맛이 좋은 건 아닙니다.

 

만약 '치킨'에 주안점을 둔다면 맘스터치의 싸이버거[세트 5,600원·리뷰 링크]보다 양·맛·가격 모든 면에서 나은 점이 별로 없어 보입니다. 롯데리아의 핫크리스피버거[세트 6,600원·리뷰 링크]와 비교해도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 햄버거는 "기존의 치킨버거를 맛있게 먹었는데, 거기에 소고기 패티도 들어 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가지신 분이 드시면 좋겠습니다. 소고기 패티는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실제로 먹을 때에는 치킨패티보다는 소고기패티와 데리야키 소스의 맛과 향이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맛 자체는 무난합니다.

 

저는 할인이 없다면 다시 먹을 일은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관련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