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도날드 행운버거 골드 2020 후기

음식/맥도날드

 2019. 12. 26.

본문

2021년 새해맞이 행운버거 골드는 아래 글에서 리뷰하였습니다.


이 글은 2020년 새해맞이 행운버거 골드를 리뷰합니다.




이번 글에서 리뷰할 메뉴는 맥도날드의 연말연시 한정판 메뉴 "행운버거" 골드입니다.


2019년 12월 26일 목요일에 재출시된 메뉴로 벌써 7주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행운버거는 스파이시 바비큐 소스를 넣은 '레드'와, 갈릭(마늘) 소스를 넣은 '골드'로 나뉩니다. 이 글에서는 갈릭 소스를 넣은 행운버거 골드를 리뷰합니다.


가격과 열량, 그리고 원산지 정보를 보고 리뷰합니다.

가격: 단품 4,600원 / 세트 5,600원

※ 최신 가격 정보는 아래 글에서 갱신합니다.

• 맥도날드 메뉴·가격표 총정리

열량: 단품 528kcal / 세트 977kcal

원산지: 돼지고기=미국산


그럼 사진 몇 장을 보면서 간단히 리뷰합니다.


포장샷

▲ 우선은 포장지 사진입니다. 2018년과 마찬가지로 황금색 포장지로 되어 있습니다.


측면샷

▲ 빵은 가로 14cm, 세로 7.5cm 정도입니다. 패티는 빵보다 약~간 길어서 15cm 정도입니다. 2018년과 같은 사이즈입니다.


양상추샷

▲ 위쪽 빵입니다. 마요네즈와 양상추가 있습니다. 마요네즈는 평범한 제품입니다.


양상추 모음

▲ 양상추를 한 곳에 모으면 이 정도 양입니다. 빵 길이를 생각하면 비교적 넉넉한 편이라고 봅니다.


불고기 패티

▲ 돼지고기 불고기버거 패티입니다. 일반적인 불고기패티와 모양은 약간 다릅니다만, 맛은 돼지고기 불고기버거와 동일합니다.


참고로 패티 디자인도 2018년과 동일합니다.


갈릭 소스

▲ 빵 아래쪽입니다. 여기에는 소스가 가득합니다. 홍보 자료에 '리치한 갈릭 소스'라고 언급이 되어 있는데, 그냥 불고기버거 소스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단면샷

▲ 단면 사진입니다. 마요네즈와 갈릭소스(≒불고기버거 소스)와 마요네즈가 가득합니다. 그래서 불고기버거와 맛도 거의 비슷합니다.


단면 근접샷

▲ 마지막으로 단면 사진을 가까이에서 찍은 것입니다. 돼지고기 패티와 마요네즈·갈릭소스(≒불고기버거 소스)가 잘 보입니다. 소스가 상당히 많습니다.


평가

간단평: 길쭉한 불고기 버거. 불고기버거 세트도 할인 중인데 굳이? 재구매 의향 미묘.


2018년 말~2019년 초에 나왔던 행운버거 골드와 같은 메뉴입니다. 가격도 그대로입니다. 그때는 에그불고기버거[리뷰 링크]가 출시되기 전이었고, 불고기버거[리뷰 링크]도 할인을 하지 않을 때였습니다. 그래서 먹을 만한 이유가 조금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에그불고기버거[리뷰 링크]와 불고기버거[리뷰 링크]가 장기간 할인 판매 중입니다. 그래서 매우 궁금한 분이 아니라면 추천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관련 글

반응형

같은 카테고리의 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9.12.26 23:30 신고
    가격은 작년과 동일하지 않나요? 그 때도 4,600원/5,900원으로 나오는데요.
    저도 굳이 먹을 필요는 없다는 데 한 표입니다.
    작년 제품은 마늘향이라도 진했지, 이번은 그냥 불갈비버거 정도 느낌이더라구요ㅠㅠ
    • 프로필 사진
      2019.12.26 23:54 신고
      제가 작년 글에 잘못 적어 두었던 걸 참고해서 잘못 적었습니다. 단품·세트 가격 모두 작년과 동일하네요.

      본문을 바로 수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